갈라진 모발 끝을 부드럽게 만들어 줄 천연 트리트먼트 알아보기

타고나기도 하지만 관리가 중요 '풍성하고 부드러운 머릿결'
풍성하고 부드러운 모발은 타고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관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릿결 관리를 하지 않으면 푸석푸석해지기 쉽고, 이 때문에 아무리 꾸며도 맵시가 나지 않습니다. 부드럽고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서는 모발 끝부터 갈라지지 않게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천연 제품으로 트리트먼트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탈모에 탁월한 효과 천연 오일 '피마자유'
피마자유는 탈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오일로, 비타민E와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피자마유를 모발의 손상된 부분에 바른 후 40분 정도 기다렸다가 씻는 것입니다. 주의사항은 끈적임이 있을 수 있는 만큼 잠들기 전에 한다면 비닐 캡을 사용해서 침구에 묻지 않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손상된 모발 복구에 효과적인 천연 트리트먼트 '달걀'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달걀도 모발 건강에 좋습니다. 손상된 모발을 복구시켜줄 뿐 아니라 건조한 모발에 윤기를 불어넣어주며 필수 영양분이 농축되어 있어 모발을 강화시키고 탈락 현상도 개선합니다. 달걀을 이용한 천연 트리트먼트는 달걀을 풀어서 바나나 으깬 것과 오렌지즙을 섞어주고 모발 전체에 도포하여 30분 정도 방치 후 씻어주는 것입니다. 

푸석푸석한 모발에 윤기를 더하는 숲속의 버터 '아보카도'
숲속의 버터이자 부드러운 식감으로 유명한 아보카도는 지방산, 비타민E,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트리트먼트로 만들면 촉촉하고 윤기나는 모발을 만들어주며 모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트리트먼트는 씨를 제거한 아보카도를 골고루 으깨서 아르간 오일을 첨가해 섞어주고 이를 모발에 고르게 도포해 40분 정도 기다린 후 차가운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