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로보틱스의 '리블레스 플라나' 살펴보는 관계자들의 모습 (에이치로보틱스 제공)
에이치로보틱스의 '리블레스 플라나' 살펴보는 관계자들의 모습 (에이치로보틱스 제공)

에이치로보틱스는 2022년도 한국재활로봇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차세대 3등급 상지재활로봇 ‘리블레스 플라나(rebless plana)’의 실물을 첫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 9일 용산 백범 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재활로봇학회 춘계학술대회’(이하 재활로봇학회)에 참가해 ‘리블레스 플라나’를 선보였다. 

‘리블레스 플라나’는 3등급 상지 재활용 로봇보조 재활 장치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에이치로보틱스의 차세대 모델이다. 회사 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MFDS Class 3 획득(2021년), 국립재활원 재활로봇 중개연구 우수 사례 선정(2020년) 등으로 이미 국내외 헬스케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국내 기술로 3등급 상지재활로봇을 만들었다는 사실만으로 본행사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에이치로보틱스는 끊임없는 기술과 컨텐츠 개발을 통해 한국로봇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