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몬 영향으로 피로감 심한 여성들
남성과 달리 여성은 달마다 생리를 해 컨디션 좋은 날을 찾기 꽤 어렵습니다. 때문에 여성들을 '호르몬의 노예'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배란기부터 생리전증후군, 생리통까지 매달 겪는 여성들. 이런 여성들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의 긴장감을 해소시켜 생리전증후군과 생리통으로 힘든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마그네슘과 함께 비타민B6를 함께 복용하면 부종, 유방압통 등 신체적 증상으로 찾아오는 생리전증후군을 어느 정도 완화하는 데 좋은데요, 단, 적정량 이상 복용하면 설사 등 부작용을 겪을 우려가 있음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칼슘
튼튼한 뼈를 만드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칼슘은 세포 신호 전달, 호르몬 조절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특히 생리전증후군으로 부종, 통증, 식욕 급증, 감정 조절이 힘들어지는 증상이 있는 여성분들. 불규칙한 생리주기로 체내 칼슘 함유량이 낮아진 여성분들은 칼슘을 보다 더 신경 써서 섭취해 보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

비타민E
비타민E는 항산화 비타민으로 유명합니다. 또 이와 함께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비타민E는 생리전증후군, 유방압통, 생리통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다만 비타민E 역시 무조건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며 하루에 400IU가 권장 용량입니다. 뿐만 아니라 하루에 1500IU 이상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가능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