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지엄 안내, 뷰노 제공
심포지엄 안내, 뷰노 제공

뷰노(대표 이예하)는 오는 10월 1일 의료진 대상 신속대응시스템(RRS) 간호사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신속대응시스템 구축 사례와 뷰노메드 딥카스™의 임상 활용 경험 등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10월 1일 오전 9시부터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는 사전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생중계는 사전등록 시 발송되는 별도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뷰노는 대한중환자의학회 신속대응시스템 연구회와 함께 신속대응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속대응팀 구축 사례, 인공지능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의 활용 경험과 패혈증 의심환자 발생 시 대처 프로토콜 등을 소개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속대응시스템의 이해 ▲신속대응팀과 환자안전 등 2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한중환자의학회 신속대응시스템연구회 회장 홍상범 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와 이동현 동아대학교병원 중환자의학과 교수가 발표를 맡는다. 또 인하대학교병원, 고려대안산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각 병원 신속대응팀 소속 간호사의 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행사는 기존 신속대응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의료진은 물론 아직 도입하지 않은 의료진에게 시스템 운영을 위한 간호사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고 뷰노메드 딥카스™ 활용 경험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의료 현장에서 환자 안전을 높이고 있는 인공지능 의료기기의 사례를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