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이 CI
지투이 CI

지투이(대표이사 정창범)가 인슐린 펌프 ‘디아콘 G8’ 등을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에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투이가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체결된 첫 공급 계약이다. 회사는 우즈베키스탄 전문의료기기 수입 및 유통업체인 ‘Pharm Group’을 통해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 두 국가에 각각 4차례에 걸쳐 ‘디아콘 G8’ 제품 최소 1,400기와 주입세트 등 소모품을 공급한다. 이번 계약 금액은 최소 미화 666만 달러(한화 약 95억 원)규모다. 본 계약이 MOQ(최소발주수량) 기준으로 맺어진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 계약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투이는 계약 초기에 인슐린 펌프와 함께 당뇨관리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당뇨관리 플랫폼은 향후 유료 전환해 수익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슐린 펌프 공급 계약 종료 후에도 주입세트 등 소모품 매출이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모두 국토 면적이 크고 인구가 넓게 분포돼 있어 환자와 의료진 간 주기적 왕래가 곤란해 디지털 치료기기 등 원격 진료의 필요성이 높은 지역“이라며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혈당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과 분비패턴, 운동량, 탄수화물 용량 등을 고려해 적정량의 인슐린을 주입하는 플랫폼 기반의 인슐린 펌프의 안전성을 검증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시장 환경 내에서 발생할 다수의 제품 활용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후 국내외 1형 당뇨 환자들의 실사용 안정성 또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투이 정창범 대표이사는 “이번 공급 계약은 그 자체로도 큰 성과이며,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투이의 제품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K-헬스케어의 위상을 해외에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중앙아시아 지역 시장에 연착륙한 뒤 이를 교두보 삼아 향후 러시아를 포함한 CIS국가 및 동유럽 등으로의 시장 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