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가정 아동 14명에게 구순구개열 얼굴기형 수술 실시

클립아트코리아
클립아트코리아

서울대치과병원이 9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신한은행과 구순구개열 수술 해외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이후 올해 3년 만에 재개하여 그 의미가 깊었다. 서울대치과병원이 우즈베키스탄에서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구순구개열 수술 의료봉사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였다. 12년의 시간 동안 250명의 어린이에게 무료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실시하여 밝은 얼굴을 되찾아주었다.

이번 의료봉사단은 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서병무 교수를 단장으로 구강악안면외과 박주영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과 신한은행 임직원 봉사단을 포함하여 총 12명으로 구성되었다. 봉사단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주립 어린이 종합병원에서 구순구개열 및 악안면기형 수술이 필요한 취약계층가정 어린이 14명에게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서울대치과병원·신한은행 의료봉사단은 입술 갈라짐(구순열) 수술, 입천장 갈라짐(구개열) 수술, 기존 구순열 수술 및 구개열 수술 환자의 2차 수술 등 다양한 질환의 환자에게 수술을 실시하고, 현지 의료진에게 서울대치과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전수하였다.

구영 병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은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해외의 소외계층에게도 따뜻한 마음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며, 개발도상국가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지원활동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