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고영진 병원장,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왼쪽부터)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고영진 병원장,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사회 의료 취약계층의 의료지원에 나선다.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과 의정부시는 지난 17일 상호 협력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지역사회 의료 취약계층에게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과 의정부시가 민·관 협력지원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의료환경 개선과 더불어 의료복지 형평성 향상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의정부시는 지역주민 가운데 의료 취약계층 대상자를 발굴하여 치료 연계에 협력하며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은 의정부시에서 연계하는 의료 취약계층을 검토하여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에게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고영진 병원장은 “개원 후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을 생각해 왔는데 의정부시와 함께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한 의료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건강을 돌보지 못하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 분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지원하여 의정부 지역주민 분들의 척추관절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앞장서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