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연말연시 잦은 음주사고 방지 및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음주폐해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전국 지자체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알코올, 멈추면 ###가 시작됩니다’라는 주제 아래 전국 광역자치단체 및 기초자치단체와 연계해서 강원도 평창을 시작으로, 마산, 서울, 대전, 제주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음주폐해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될 예정이다.
 

 릴레이 캠페인의 시작인 11월 1일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100일 앞둔 날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으며 음주사고 없는 깨끗한 올림픽이 되길 염원하는 마음으로 리스타트 트럭과 함께 평창종합운동장에서 대규모 캠페인을 실시하여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개발원은 11월 한 달간 전국 방방곡곡에서 진행되는 음주폐해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서 우리가 평소 간과하고 있던 잘못된 알코올 상식과 음주폐해의 위험성 등을 스스로 되새겨보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캠페인 부스는 크게 5개의 Zone으로 구분되며, OX퀴즈로 알아보는 알코올 관련 정보, 가상음주고글 및 음주운전체험, 희망 모자이크 만들기, 나만의 절주서약서 및 캘리그래피 작성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된다.

 
 11월 16일에는 2017년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식과 야외 캠페인을 교보빌딩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17일에는 음주폐해예방을 위한 심포지움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