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히어로즈」제작발표회 개최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12월 13일(수)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홀에서 장기·인체조직 기증 및 이식을 소재로 한 생명나눔 웹드라마 ‘뜻밖의 히어로즈’ 제작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작발표회는 네이버TV, V앱,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http://facebook.com/mohwpr), 질병관리본부(http://facebook.com/koreacdcpr)

 

제작발표회에는 연출을 맡은 KBS 김진환 감독과 주연을 맡은 FT아일랜드 최종훈, 비투비(BTOB) 이민혁, 아이오아이(I.O.I) 김소혜, 배우 박하나 씨가 참석한다. 이날 그동안 촬영한 영상의 예고편(티저 영상)이 처음 공개되며, 출연진들의 사진 촬영 및 질의 답변도 진행된다.

 

웹드라마 ‘뜻밖의 히어로즈’는 오는 18일(월) 오전 10시 네이버TV를 통해 첫 방영되며 매일 한 편씩 2주간 송출될 예정이다. 이후 KBS N, 소비자TV 및 질병관리본부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방영될 예정이다. ‘뜻밖의 히어로즈’는 심장, 각막, 인대를 이식 받은 뒤 생긴 초능력으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세 학생의 이야기를 다룬 우리나라 최초의 생명나눔 웹드라마이다.

 

장기 등 기증의 의미와 방법에 대해 생소한 젊은 세대들에게 생명나눔 메시지를 긍정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기증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리나라는 2016년 한 해 동안 573명의 뇌사자가 장기기증*을 하여 2,319건의 신장‧간장 등 뇌사 장기이식이 이루어졌으며, 285명의 뇌사자 또는 사망자가 뼈‧피부 등 인체조직**을 기증하여 고귀한 생명나눔 정신을 실천하였다.

* 신장, 간장, 췌장, 심장, 폐, 췌도, 소장, 골수, 안구, 위장, 십이지장, 대장, 비장

** 뼈‧연골‧근막‧피부‧양막‧인대 및 건, 심장판막‧혈관, 신경‧심낭

 

장기, 인체조직 기증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스페인, 미국 등 해외 선진국과 비교했을 때 부족하고, 약 3만 명 이상 환자들이 장기이식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 뇌사장기 기증자 : ’12년 409명, ’13년 416명, ’14년 446명, ’15년 501명, ’16년 573명

* 뇌사기증율(명/인구백만명당) : 한국 11.18, 스페인 43.4, 미국 30.98, 이탈리아 24.3 (2016년 기준)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