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이 지난 7월 출간한『즐거운 건강놀이터, 건강증진병원』을 전자책(E-book)으로 발행했다.

『즐거운 건강놀이터, 건강증진병원』은 한국 건강증진병원 네트워크(HPH) 조정기관인 국립중앙의료원이 건강증진병원의 올바른 길잡이 역할을 하고자 제작된 책이다.

주요내용으로는 건강증진병원의 개념과 역할, 건강증진국가의 지향점,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실질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건강증진 활동 등을 담았다.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은 "더 많은 사람이 쉽고 편리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을 발행하게 됐다"면서 "이번 전자책 발행이 건강증진 개념을 널리 확산시키고 우리 국민의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즐거운 건강놀이터, 건강증진병원』전자책(E-book)은 네이버,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디주식회사 등 총 11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은 국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현대인과 바이러스』, 『현대인과 당뇨병』, 『즐거운 건강놀이터 건강증진병원』을 출간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해바라기센터의 다양한 폭력사례를 통한 예방지침서, 북한이탈주민·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의 건강 이야기를 담은 책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