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영하의 기온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지인들과의 각종 모임에 이어 겨울에 진행되는 결혼식을 위한 하객패션까지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다. 특히나 하객패션은 내가 주인공이 아닌 주인공인 사람을 축하해주러 가는 곳이니만큼 자리에 대한 톤 앤 매너를 갖추는 것이 중요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과거에는 무조건 어두운 계열의 옷을 갖춰 입는 것이 좋다고 했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패션을 선보이고 있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도가 지나치면 오히려 신랑, 신부보다 더 눈에 띌 수 있는 법. 그렇다면 겨울철 하객 패션으로는 어떤 것이 좋은 걸까?

여성의 경우 첫째로 원피스가 있다. 따로 맞춰 입지 않아도 돼서 좋은 원피스는 너무 짧은 기장이 아닌 것을 택하는 게 중요하다. 너무 화려한 프릴이나 장식이 달린 것도 자제하는 것이 좋고, 무채색 계열의 심플한 것이 좋다. 투피스로 상하의를 맞춰 입는 것도 원피스를 입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두 번째로는 단정한 느낌을 내는 슬랙스 등 바지와 셔츠를 매치하는 것이 있다. 세미 수트 분위기로 신발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세 번째로 과하지 않은 데님도 최근에는 개성이 살린 패션으로 이해할 수 있다. 특히 힐과 함께 매치한다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다.

이처럼 치마, 바지 관계없이 대부분의 패션이 가능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은 흰색이나 너무 화려한 색은 피해야 한다는 점이다. 꽃이나 기타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것 역시 자제해야 한다. 이러한 부분만 지켜준다면 어떤 옷이든 무리가 없다.

남성의 경우 수트를 주로 입던 과거와는 달리, 조금 더 부드럽고 포멀한 느낌의 의상들이 인기다. 특히 겨울 시즌에는 니트를 이용한 패션이 선호되는데, 니트와 함께 캐주얼한 겨울철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 차분한 컬러감의 제품을 선택한다면 적당한 무늬가 들어가 있는 것도 괜찮다. 셔츠와 함께 스웨트 셔츠를 매치하는 것도 좋다. 격식을 차리면서도 센스가 느껴지는 하객 패션을 완성할 수 있으며, 깔끔한 스니커즈를 신는 것도 잘 어울린다.

남성 하객패션은 너무 정석으로 수트를 차려입는 것보다 캐주얼한 느낌을 포인트로 한 패션이 더욱 선호되는 추세로, 과거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결혼식용 패션’을 따로 둘 정도로 많은 이들이 고민하게 되는 게 하객패션이지만, 이와 같이 자신의 개성을 살려 스타일을 연출한다면 어렵지 않게 겨울 결혼식에 어울리는 패션 센스를 갖출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