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출준비-본격화-정착 등 전(全)단계별 지원 …
최대 3억원 중대형 프로젝트 지원 신설
복지부․보건산업진흥원, 3월 7일(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설명회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올해 한국 의료의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지원 규모를 확대 시행하기로 하고, 지원사업과 관련된 설명회를 개최한다.

 진흥원은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참여기관 모집 및 관련 사업안내를 위해 오는 3월 7일(수)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에서「2018년 의료 해외진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년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신청자격 및 지원 범위 등 사업 참여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소개는 물론,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전년대비 개선한 사항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신청기관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의료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GHKOL*) 사례 및 참여안내 등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 Global Healthcare Key Opinion Leader (의료 해외진출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매년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지원 사업 중 하나로,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과정의 전주기에 걸쳐 △컨설팅 △인허가 및 협상 △법인설립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진출준비-본격화-정착단계까지 의료 해외진출 전(全) 단계에 대한 단계별 지원 뿐만 아니라, 중대형 프로젝트 대상 지원부문을 신설하여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올해는 지원규모를 확대하여 중대형 프로젝트 발굴 및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국내 의료기관 해외진출 및 연관 파급효과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오는 3월 7일(수)부터 3월 21일(수)까지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  www.kohes.or.kr)을 통해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 문의 : 진흥원 진출기반팀 손민지 연구원 ☎(043)713-8764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