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G VERIFIED™ 등급 인정에 이어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

이노비즈서비스 엔젤힐스 유기농 화장품

이노비즈서비스의 유기농화장품 브랜드 엔젤힐스는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가 진행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전 제품 모두 무자극 최고 안전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더마테스트는 세계적 권위가 있는 피부과학 연구소이자 인체피부 임상실험 기관이다.

세계적 인정기준인 ICDRG(International Contact Dermatitis Research Group)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다양한 성별과 연령을 가진 30명을 대상으로 패치테스트(제품을 피부에 바름)를 실시하는 더마테스트는 24, 48, 72시간 단위로 피부 변화를 체크하여 아주 미세한 변화나 이상 징후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 최고 등급(EXCELLENT)을 부여한다.

더마테스트의 피부 자극 테스트는 까다롭고 엄격하기로 유명해 해외 유수의 브랜드조차 엑설런트(Excellent)보다 아래 등급인 ‘베리굿(Very Good)’ 판정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지만 유기농 천연화장품 엔젤힐스는 전 제품 모두가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모든 제품에 ‘화학 성분은 일체 넣지 않겠다(Chemical Free)’는 사업 철학을 강조하는 엔젤힐스는 화학방부제와 석유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인공향 등 유해성분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유기농 원료와 천연 및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러한 고집스러운 철학은 피부의 두께가 어른의 70%밖에 되지 않고, 몸무게는 십분의 일도 되지 않는 아기들이 어른들을 기준으로 정한 ‘경피독’ 허용치에 의하여 화학물질에 노출되는 것은 절대 안된다는 신념 때문이다. ‘경피독’이란 입으로 유입되는 ‘경구독’과 달리 세수, 목욕, 설거지를 하거나 화장품을 통해 피부로 흡수되는 방부제, 계면활성제 등 화학물질의 폐해를 말한다.

현재 화장품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가장 권위 있는 두 기관인 독일 더마테스트와 미국 EWG의 최고등급을 모두 획득한 엔젤힐스는 앞으로 선보이는 신제품들 역시 더마테스트와 EWG의 테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전성을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기들은 계절에 민감하다. 특히 지금과 같은 더운 여름에는 아기 땀띠와 아기 피부 트러블, 아기 두피 지루성 피부염 등이 발생하는 확률이 높다. 때문에 아기 샴푸와 바디워시, 베이비로션을 사용하여 보호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아기 화장품은 아기침독, 아기태열 등의 발생에 저항할 수 있는 식물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아기 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기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 전성분을 제대로 파악하여 따져봐야 하는데 객관적으로 안전성이 입증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기준으로 더마테스트는 신뢰도가 높다.

엔젤힐스는 유아 땀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은 기본이고, 외출 후 몸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 유해세균들을 아기 샴푸와 바디워시를 이용하여 제거해 주고 베이비로션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노비즈서비스 개요

(주)이노비즈서비스는 안전하고 먹을 수 있는 원료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성분의 화장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정제수와 쌀콩발효액으로만 만들어진 100% 천연 발효 물티슈, Dr.Seroi 쌀티슈가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