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뷰티 트렌드 '필터리스 메이크업'...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선호 뚜렷

필터리스 메이크업은 소셜미디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도한 필터 효과를 배제하고, 피부 본연의 결과 개성을 살리는 화장법이다. 진한 화장 대신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29CM가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프라이머,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쿠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메이크업의 첫 단계에서 사용되는 톤업크림, 프라이머, 베이스 프렙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연작의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은 수분 베이스로 입소문을 타며 2월 한 달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11배 증가했다. 에스네이처의 '퍼펙트 아쿠아 메이크업 베이스 프렙' 역시 우수한 지속력과 발림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스킨케어와 홈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다. 메이크업만큼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기초 케어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캐나다 코스메틱 브랜드 데시엠의 스킨케어 라인 '니오드'는 2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헤어·바디케어 브랜드 '플로나'는 피부 순환을 촉진하고 피부 톤을 개선하는 괄사 마사지기를 기획세트로 출시해 2월 거래액이 1월 대비 2배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29CM는 '이달의 뷰티 예보' 기획전을 통해 필터리스 메이크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브랜드들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이 기획전에서는 수분 파운데이션, 선케어, 톤업크림 등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과 다양한 스킨케어, 홈케어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오는 20일까지 20% 할인 쿠폰과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오하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