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어린이주간(5.1~5.7) 선포식 개최
2019년 어린이주간(5.1~5.7) 선포식 개최
  • 류수진 기자
  • 승인 2019.05.0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복지 증진 유공자(14명)에게 국민훈장 동백장 등 정부포상 수여

보건복지부는 제97회 어린이날(5.5)을 앞두고 5월 1일(수) 오후 5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19년 어린이주간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선포식은 양성일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 양호승 한국아동단체협의회장, 아동복지 증진 유공자, 가족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성일 인구정책실장은 “어린이가 옳고 아름답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나도록 매해 5월 1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주간으로 지정된 만큼, 어린이주간 중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동의 권리와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보다 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동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헌신한 유공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의 복지발전 등에 기여한 유공자 14명*이 정부포상(훈장・포장, 대통령・국무총리표창)을, 모범어린이 130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하는 우한곤 전(前) TBH글로벌 대표는 1974년부터 45년간 지역사회 내 소외·저소득계층 아동을 위하여 오로지 개인자산으로 후원하고, 장학사업을 통해 유년시절 받았던 도움을 사회에 환원한 공적이 인정되었다.

하충식 한마음창원병원 이사장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하며, 단열재를 활용하여 절감한 병원 냉·난방비 전액을 경남지역 저소득층 중·고교생 후원금으로 기부하는 등 ‘신(新) 기부문화(패러다임)’를 만들었고, 1998년부터 21년간 ‘하충식표 나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한 공적이 인정되었다.

포장은 ▴안양의 집 이정대 원장, ▴제주특별자치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정원철 관장, ▴수원대학교 김옥순 부교수가 수상하였다.

또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한 모범어린이 130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는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고자 5월 5일(일) 11시부터 서울광장에서 아동 참여의 장인 ‘아동권리축제(놀.이.터 대한민국)’를 개최할 예정이다.

축제는 어린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 등장인물 행진(캐릭터 퍼레이드), 유명 유튜버(헤이지니&럭키강이, 허팝) 초청 등 다양한 체험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된다.

또한 올해 어린이날 홍보대사로 최근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만화영화 ‘런닝맨’의 등장인물이 위촉되어 행사 포스터에 활용되는 한편, 축제 현장에서도 캐릭터 퍼레이드 및 뮤지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어린이주간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자체 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