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 없는 세상, 우리 함께 만들어요!
성범죄 없는 세상, 우리 함께 만들어요!
  • 류수진 기자
  • 승인 2019.10.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5일(금), 성희롱성폭력 근절 인식개선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홍보영상 부문 ‘문제제기와 현명한 대처’(대상), 이야기(스토리) 부문 ‘포스트잇’(최우수상) (여성가족부)
홍보영상 부문 ‘문제제기와 현명한 대처’(대상), 이야기(스토리) 부문 ‘포스트잇’(최우수상)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10월 25일(금) 오후 4시 30분 페럼타워(서울 중구 소재)에서 ‘성희롱성폭력 근절 인식개선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성희롱, 성폭력, 디지털 성범죄 등 갈수록 다양해지고 피해규모가 커지는 성범죄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인식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실시(6.24.~8.26.)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23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공모주제에 대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대중성 등을 고려하여, 1차 온라인 심사· 2차 현장 심사를 하였고 최종 13팀의 수상작(총 상금 1,410만원)이 선정되었다.

※ 홍보영상 부문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2팀, 장려 4팀 
   스토리보드 부문 최우수 1팀, 우수1팀, 장려 2팀 선정

「홍보영상 부문」에는 김상우 씨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 내  지위를 이용한 성희롱을 다룬‘문제제기와 현명한 대처’가 현실반영을 통해 메시지 전달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되어 대상에 선정 되었다.

「이야기(스토리 )부문」에는 디지털 성범죄 분야에 응모한 이정수씨가 불법촬영 유포 피해자가 도움을 받지 못하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과정을 메모지(포스트잇)가 달라붙어 숨이 막히는 것으로 표현하여 불법촬영의 심각성을 보여준 ‘포스트잇’이 참신함이 돋보여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정부부처, 학교, 유관기관 및 민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성범죄 근절 정책 알리미’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되며, 10월28일(월)부터 11월4일(월)까지 서울역 3층에서도 전시된다.

* (페이스북 )www.facebook.com/women1366,   (트위터)http://twitter.com/women_1366

특히, 오는 11월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매년 11.25.~ 12.1.)을 계기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에도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정옥 여성가족부장관은 “성범죄 없는 세상이 우리의 일상이 되기 위해서는 실생활에서 성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함께 바꿔가려는 국민들의 관심과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여성가족부는 사회 전체의 성범죄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좋은 생각들을 모아 성범죄 예방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