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수요 폭발적으로 급증한 보건용 마스크에 생산 현장 점검 나서
식약처, 수요 폭발적으로 급증한 보건용 마스크에 생산 현장 점검 나서
  • 류수진 기자
  • 승인 2020.01.2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의 급속한 전파에 보건용 마스크 연속 품절 사태
급격히 증가한 수요로 인해 공급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생산 현장 긴급 점검

오늘(29)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이의경 처장이 보건용 마스크 생산 현장을 직접 찾아 생산 과정 긴급 점검 및 공급 실태를 살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이 빠르게 전파되면서 보건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여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한 방문이다. 

이의경 처장이 찾은 곳은 보건용 마스크 제조업체 ‘㈜이앤더블유’(경기도 안성시 소재)이며, 생산 현장의 제조·공급 실태에 대해 꼼꼼히 파악하고 보건용 마스크의 공급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제조를 독려하였다. 

보건용 마스크는 입자차단 성능에 따라 제품이 구분되는데, 이번 사태와 같이 감염병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마스크는  ‘KF94’, ‘KF99’ 등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국내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보건용 마스크의 경우 ‘KF80’, ‘KF94’, ‘KF99’라는 표시가 되어 있다. KF는 코리아필터(Korea Filter)를 의미하고, 뒤의 숫자는 입자차단 성능을 뜻한다. 

만약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했는데 호흡이 불편하다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등 전문가를 찾아 상의해야 한다.

이 날 현장을 둘러본 이의경 처장은 "국내 보건용 마스크 공급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생산에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을 당부한다"며 "식약처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보건위기 상황을 극복해내기 위한 보건용 마스크의 생산·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게 최대한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더불어 "또한 식약처는 보건용 마스크 생산·공급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마스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