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혈관을 위협하는 식습관 알아보기
[카드뉴스] 혈관을 위협하는 식습관 알아보기
  • 헬스인뉴스 편집부
  • 승인 2020.03.27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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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 놓고 먹고 싶은 대로 먹다간 혈관 건강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혈관을 위협하는 식습관 알아보기
마음 놓고 먹고 싶은 대로 먹다간 혈관 건강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인체는 평소 섭취한 음식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는 그에 따른 건강 문제도 생각해야 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혈관 건강을 해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나요?

01. 질보다는 양! ‘대식가’ 유형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이 장땡! 폭식과 과식이 일상이라면?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식습관은 비만이 되기 쉽고, 심혈관질환을 유발합니다. 특히 복부비만은 복압 상승으로 혈관에 스트레스를 주어 하지정맥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02. 자극적인 단짠단짠 유형
한 입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단짠단짠 음식을 좋아한다면? 달고 짠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달고 짠 맛이 상쇄되어 평소보다 과식을 하기 쉽습니다. 단맛은 비만을, 짠맛은 혈관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둘 다 혈관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03. 까다로운 편식쟁이 유형
몸에 좋은 음식은 NO! 입이 즐거운 음식만 좋아한다면? 기름지고 자극적인 인스턴트식품만 즐기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혈액 내에 지방이 쌓이거나 혈관이 좁아져버리는 위험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혈관을 원한다면?
따라서 앞서 언급한 생활습관은 반드시 피하고, 지금부터라도 폭식, 단짠음식, 기름진 음식 대신 양파, 비트, 브로콜리 등 혈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서울하정외과 대전점 박종덕 원장 (헬스인뉴스 건강멘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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