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리스타트 캠페인 절주 인증샷 이벤트 실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술을 줄이고, 건강한 모임을 만들어가는 우리 주변의 긍정적인 사례를 적극 발굴 및 확산하기 위해 절주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8 리스타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야외 및 공원 등 공공장소에서의 무분별한 음주 행위를 지양하고, 친목도모를 위한 다양한 대안활동을 제시하고자 기획되었다.

참여기간은 8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친구, 가족, 직장 동료 등 4명 이상의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음주 대신 공연 관람, 운동 등을 함께 즐기는 모임 또는 단체의 모습을 촬영해서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재한 후, 참여자 정보를 개발원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전달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절주온 홈페이지와 운영사무국(02-3147-111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참신한 활동이 돋보이는 총 15팀을 선정해서 8월 31일 절주온 홈페이지와 개발원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우수상(5팀)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과 문화회식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상(10팀)은 인증샷 참여 인원 수 만큼 5천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음주폐해예방에 대한 대국민 인식개선 및 절주문화 확산을 위해 절주송UCC 공모전,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식 및 심포지엄 등 지속적으로 대국민 참여 홍보·캠페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