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미루는 습관 없애는 네 가지 방법
[카드뉴스] 미루는 습관 없애는 네 가지 방법
  • 헬스인뉴스 편집부
  • 승인 2020.05.29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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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기만 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것들

미루는 습관 없애는 네 가지 방법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기만 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것들

작은 것부터 순서대로 차근차근
꿈은 크게 가져야 한다지만 지나치게 추상적인 목표는 스스로를 쉽게 지치게 만듭니다. 지금 당장 눈앞에 있는 작은 목표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실천하면 동기 부여와 성취감을 느끼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단 시작하기
공부 시간보다 책상 정리 시간이 더 긴 것도 미루는 습관 때문일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일단 시작해볼 것을 권합니다. 하기 싫은 일도 일단 시작하고 나서 5분씩, 10분씩 견디다 보면 금세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메모하는 습관 기르기
해야 할 일을 메모해두는 습관은 계획을 실천으로 옮기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단, 단순히 적어두기만 하는 것보다 이를 하나씩 실천해나가면서 성취감과 재미를 발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합리화 경계하기
피곤해서, 아파서, 기분이 좋지 않아서 등 다양한 이유를 대며 할 일을 미루는 것은 게으름뱅이로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스스로에게 관대해지는 순간도 필요하지만 자기합리화보다 자기 자신에게 엄격해지는 순간도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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