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제공, 2020년 제13회 심뇌재활 심포지엄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김남호)에서는 오는 6일 교수연구동 5층 소강당에서 2020년 제13회 심뇌재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환경이 지속되고 있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예방적 거리두기 지침을 충실히 실천하여 심포지엄이 진행될 예정이며, 심뇌재활 최신 지견 공유 및 의사 소통을 통한 지역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치료 향상에 이바지 할 목적으로 열린다.

김남호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의 인사말로 막이 오르는 이번 심포지엄은 신경인성 장-실험적 연구(원광의대 생리학교실. 이문영 교수), 뇌졸중과 Brain-gut axis(원광의대 소화기질환연구소. 김용성 교수)에 대한 강의와 토론 및 맺음말(원광대학교병원. 주민철 교수)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심뇌재활 심포지엄은 고령 인구 증가로 전북 지역민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질환으로 떠오른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자 원광대학교병원이 올해로 13회를 맞이할 정도로 꾸준히 열어 온 학술 토론회다. 심포지엄에서는 저명하신 교수들의 강의와 토론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심뇌혈관질환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심포지엄 참석에 관한 사항은 원광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