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은 없애고 장점은 살렸다? NO! 몸에도 환경에도 안 좋다!? 도대체 뭐가 맞는

“GMO 식품” 먹어도 된다 vs 안된다 당신의 선택은?
단점은 없애고 장점은 살렸다? NO! 몸에도 환경에도 안 좋다!? 도대체 뭐가 맞는 걸까?

GMO식품 : 유전자 재조합 등의 변형으로 새롭게 탄생한 농산물로 만든 식품

GMO식품은 좀 더 보관이 용이하고 맛이 좋으며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인체에 영향을 미치고 생태계 교란, 토종 품종 멸종 등 여러 가지 단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GMO 식품, 먹어도 괜찮은 걸까요?

미래 식량의 열쇠 GMO식품은 미래 식량 문제를 해결할 열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베타카로틴 유전자가 들어간 GMO 쌀은 섭취 시 비타민A로 전환, 개발도상국에 보급 시 실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약 20년 동안 GMO 식품으로 인한 피해 사례가 단 한 건도 없다고 알려졌습니다. BUT, 그렇다고 안심은 금물!

보이지 않는 위험성 존재 신체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입증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GMO식품은 아직까지 신체나 환경,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제대로 입증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에 이 부터 입증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똑똑하게 GMO식품을 먹을 순 없을까?

GMO완전표시제 알고 먹는 게 좋지 않을까? 완전표시제는 어떨까요?

엇갈린 의견 차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는 GMO식품에 대한 생각들. 이에 최근에는 GMO 완전표시제와 같은 청원이 청와대 국민 청원게시판에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여기까지 알아본 GMO식품과 관련된 이야기들. GMO식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