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매력을 뽐내는 히비스커스, 이 아름다운 꽃에 숨겨진 놀라운 효능은?

美와 味를 동시에 히비스커스 차
눈이 부실 정도로 화려한 붉은 꽃잎으로 '여왕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히비스커스. 꽃잎이나 열매를 따서 말린 후 끓여서 우려내면 붉은 색의 매혹적인 차가 완성됩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새콤한 맛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아 최근 많은 분들에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다이어트 및 피부 건강"
히비스커스 차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이 풍부하며 식욕을 억제하는 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탄력적인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히비스커스 차를 즐겨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
히비스커스 차에는 강한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피로 회복과 노폐물 배출에 좋기 때문에 만성 피로를 겪는 직장인들의 경우 히비스커스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일교차가 심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히비스커스 차의 항산화 물질은 체내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마시기 전 꼭 체크하기 "히비스커스 차 섭취 시 주의사항"
히비스커스 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몸이 차가운 경우이거나 임산부라면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위장이 약하고 이로 인해 소화불량에 자주 시달리는 경우, 저혈압이 있는 분들도 히비스커스 차의 과다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