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제공
코어라인소프트 제공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 20일 을지대학교 학생 25 명을 대상으로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주관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새로운 시대의 보건 의료와 AI(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이해도 고취 및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기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견학에 참가한 학생들은 보건의료 빅데이터 관련 학과인, '빅데이터의료융합학과' 전공생들로, 보건의료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시스템 등이 결합된 의료 서비스 분야 경험 및 관련 진로를 준비하고 있다.

견학은 크게 전공 분야와 관련한 직무, 기업, 산업 분야를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됐다. 먼저 의료 AI 1세대 기업으로 시작해서 국내 대표 의료 AI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 역사와 기술력, 사내 문화를 소개했으며 주요 진단 소프트웨어 소개 및 해당 직무 멘토링으로 마무리했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AI 의료 솔루션 및 3D 모델링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의가 느껴졌으며, 학생들이 해당 분야의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있어 코어라인이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 취업 멘토링 등을 통해 의료 AI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