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임신 계획을 하고 있다면? 6가지 꿀팁부터 알아두세요!

생각보다 까다롭고 복잡한 임신
임신은 한 생명과 직결된 일이기에 여러 모로 다양한 조건과 환경적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며 단계 역시 매우 까다롭고 복잡한 편입니다. 또 여성들은 10달 동안 몸 안에 아이를 품어야 해 더 각별하 건강관리가 필요한데요,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건강한 임신, 출산을 위해 6가지 팁을 미리 알아두고 숙지해 두시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늘어나는 노산, 세심한 관리 필요해 
일반적으로 만 35세 이상 여성의 임신을 보고 노산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몸은 시간이 흐를수록 생식 능력이 떨어져 자연 임신 가능성이 줄어들고 각종 만성질환, 임신 합병증이 동반될 확률까지 커지므로 노산에 해당되는 여성분들은 건강관리 시 더 각별하고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더 많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2030 여성도 안심할 수 없어요!
20~30대 여성들도 자궁근종, 난소낭종 등 다양한 여성 질환을 앓고 계신 경우가 많아 안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자궁근종, 난소낭종은 혹 크기, 증상에 따라 자연 임신이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임신 전 정기적으로 검진 받고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대처 후 임신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또 치료가 끝난 뒤에도 정기적으로 산부인과를 찾아 꾸준히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기타 임신 전 알아둬야 할 팁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최소 3개월 전부터 태아 뇌 발달을 돕고 신경관 결손 예방 효과를 가진 엽산을 복용해야 합니다. 또, 고위험 산모들은 의료진과 상의하여 더 많은 양의 엽산을 복용할 필요가 있으며 이 외에도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표준 체중 유지, 산모와 남편의 금연, 임신 전 산전 확인 및 피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꼭 받아 보시는 게 좋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