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주말마다 두통 때문에 괴롭다면, 5가지 방법으로 현명하게 대처하세요!

쉴 때마다 지끈지끈한 머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식을 취할 때 밀린 잠을 잠거나 지인을 만나 수다를 떨기도 하고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휴일이나 주말마다 찾아오는 두통으로 괴로운 나날을 보내는 분들이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만약 이에 해당된다면 두통약을 먼저 찾기보다 5가지 방법을 먼저 실천해 보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

평소처럼 커피부터 마셔보세요!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셨던 분들이라면 카페인 금단 증상으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쉬는 날 두통이 있다면 커피를 마셔보길 권하는데요, 다만 계속 이러한 이유로 커피를 마신다면 중독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 차츰 그 양을 줄여나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덧붙여 잠을 몰아서 자는 것도 두통의 원인일 수 있어 평소와 똑같은 수면시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스트레칭은 틈틈이, 낮잠은 짧게!
휴일에 편안한 자세로 TV를 시청하거나 스마트폰을 만지면 목과 어깨 근육이 긴장되면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게 좋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과수면은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와 비슷한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건 물론 낮잠은 30분~1시간 정도로 짧게 조절하는 것이 두통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산책하기, 식사는 때에 맞게!
동네를 가볍게 산책하듯 하는 걷기 운동을 하는 것도 두통 개선,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강한 햇볕은 두통을 더 심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휴일에도 식사를 때에 맞게 해야 합니다.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는 간단한 만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유의하여 가급적 평소와 다름없이 때에 맞게 식사를 하시는 것이 두통 예방에 좋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