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랑찰랑 윤기 나는 까만 모발, 까만 해조류 섭취로 만들 수 있습니다.

풍성한 모발을 가진 인어공주, 비결은 바로 '까만 해조류'
동화 속 공주님 중 유난히 돋보이는 풍성한 긴 머릿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인어공주. 그녀의 찰랑거리는 모발 건강의 비결은 까만 해조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얼핏 보면 검은 긴 머리로 착각할 수 있을 만큼 인간의 모발과 유사한 까만 해조류는 바다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다 전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탈모 예방 및 신체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즐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까만 해조류가 모발에 미치는 영향
까만 해조류는 미역, 다시마, 감태 등 다양합니다. 이 해조류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이 맑아지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두피도 혈액순환을 통해 영양을 공급받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까만 해조류 섭취를 통해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우면 모발로 영양분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까만 해조류
또한, 까만 해조류에는 요오드, 단백질, 비타민, 칼슘, 칼륨, 미네랄, 유황,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이 체내에 적절하게 전달되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손상모 회복 등 푸석푸석하고 약한 모발이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산후탈모도 예방하는 까만 해조류
또한, 평소 탈모가 없었지만 출산 후 탈락하는 모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까만 해조류는 출산을 한 여성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산후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어 산후에는 번거롭더라도 미역국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