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업무와 건조한 사무실 때문에 저하되는 눈 건강,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

직장인의 눈 건강이 저하되는 이유
사무실에서 매일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직장인의 경우 눈을 깜박이는 횟수가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에 눈이 뻑뻑해지기 쉽습니다. 게다가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사무실의 습도도 낮아지면서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충혈, 안구건조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무실에서라도 눈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 지키는 효자템

1.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블루라이트는 청색광이라고도 불리는데, 컴퓨터나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며 이 빛에 오래 노출되면 눈 건강이 급격히 저하됩니다. 블루라이트로부터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특수 렌즈로 만들어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안경이 불편하다면 컴퓨터 화면에 붙이는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인공눈물
뻑뻑한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인공눈물은 이미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효자템입니다. 사무실에서 눈이 건조하고 피로하게 느껴질 때 인공눈물을 넣어주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인공눈물을 과다 사용하면 오히려 눈이 더 건조해질 수 있으며 약국에서 구입하기 보다는 안과에서 의료진과의 상담 후 처방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보다 안전합니다. 

3. 온열안대
눈의 피로감이 심하면 온열안대나 찜질팩 등을 이용해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온찜질은 눈 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며 눈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만, 온열안대나 찜질팩이 청결하지 못하면 오히려 눈에 세균 등이 침투할 수 있으니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