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전염성과 큰 고통 주는 독감, 발병 시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은?

회복 후에도 후유증이... ‘독감’ 제대로 회복해야 하는 이유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갑작스러운 고열, 근육통, 두통, 전신 쇠약감 등 전신에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여 큰 고통을 줄 뿐만 아니라 회복 후에도 피로감, 쇠약감, 기침 등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감을 확실히 극복할 수 있게 생활 속에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독감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집에서 휴식하기
독감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위한 체력 보충과 독감 전염을 막기 위해 집에서의 휴식이 필요합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독감으로 고열에 시달리면 땀을 많이 흘리는데다 구토, 설사 증상으로 인해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3. 숙면하기
양질의 수면은 독감에 걸렸을 때 훌륭한 약이며, 독감 합병증의 발병 위험도 줄여줄 수 있습니다. 

4. 호흡 완화하기
코가 막히고 기침이 나면 숙면에 방해되므로 호흡을 편히 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합니다. 

5. 건강식 섭취하기
신선한 과일과 채소, 건강식 섭취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신체에 에너지를 보충해줄 수 있는 영양소를 제공하여 독감 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6. 실내 습도 조절하기
건조한 공기는 독감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습기로 실내 습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7. 의약품 복용하기
약국을 방문하여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을 복용합니다. 

8. 엘더베리 섭취하기
엘더베리는 감기와 독감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열매로, 엘더베리로 만들어진 시럽을 섭취하면 독감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꿀 한 숟가락 섭취하기
꿀을 따뜻한 차에 섞어 마시면 수분 보충과 독감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1살 미만 아이에겐 꿀을 먹이지 않도록 합니다.

10. 의료진 진료받기
독감 증상을 완화하는 항바이러스제는 처방전이 있어야 하므로 의료진에게 진료부터 받아야 합니다.

11. 독감 예방 주사 맞기
독감에 걸린 후 독감 예방 주사는 쓸모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다른 종류의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긍정적인 마인드 갖기
마음가짐만으로 독감 증상이 당장 낫는 것은 아니지만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은 스트레스 감소 및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