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피곤함과 컨디션 저하로 힘든 직장인들! 집중력&컨디션 위한 음식들을 알아보세요!

각종 업무, 야근에 지친 직장인들 
직장인 중 상당수는 수많은 업무와 잦은 야근에 시달리며 피로감과 무기력증 등을 앓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집중력과 컨디션이 저하되면서 업무뿐 아니라 평범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조차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업무 등에 의한 과로를 피하는 것과 동시에 규칙적인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단 등 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직장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은?
특히 집중력과 컨디션을 높여주고 두뇌 활동을 촉진시켜줄 수 있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계획하고 식사를 할 때마다 이를 지키면 업무를 할 때뿐 아니라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직장인의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인 음식 종류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푸른잎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등의 푸른잎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장시간 앉아있는데다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이지만 부족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2. 요거트
요거트는 유산균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배변활동 촉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 변비에 시달리기 쉬운 직장인들의 장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연어
연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그 중 도코사헥사엔산은 뇌의 활동을 촉진시켜주는데다 연어에 포함된 비타민 A, 비타민 D, 아미노산, 셀레늄 성분은 뇌 기능 강화 및 노화 방치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4. 두유
두유에 있는 풍부한 단백질은 뇌 활동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며, 우유처럼 유당불내증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5. 계란
계란은 공복에 섭취하면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동물성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섭취에 도움을 주며, 인지 기능 저하를 막고 기억력 및 집중력 개선에 효과적인 콜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6. 오트밀
오트밀을 통해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천천히 상승시키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 유지될 뿐 아니라 철,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와 뇌 건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