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부터 변비 예방, 다이어트 도움까지... 건강에 이로운 고섬유질 식품 확인해보세요!

1. 사과
사과 한 알을 통째로 섭취하면 수용성 및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취할 수 있는데다 포만감도얻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딸기
새콤달콤한 맛 덕분에 각종 디저트에 재료로 사용되는 딸기는 식이섬유뿐 아니라 비타민C, 각종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C, 비타민B6, 칼륨 등이 풍부한데다, 특히 덜 익은 바나나에는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을 하는 저항성 전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라즈베리
독특한 풍미 덕분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라즈베리는 영양가도 높은 편인데, 섬유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C, 망간 등이 들어있습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포만감으로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데,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C,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E 등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6. 비트
비트와 비트의 뿌리에는 섬유질과 함께 엽산과 철분, 구리, 망간, 칼륨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7. 귀리
귀리 역시 풍부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또,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 덕분에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8. 당근
당근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데다 비타민K, 비타민B6, 마그네슘, 베타카로틴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 식품입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