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스템
진시스템

진시스템(대표이사 서유진)이 현장 분자진단 장비와 결핵 진단 키트를 인도에 첫 수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출 진단 항목에는 결핵, 다제내성 결핵이 해당된다. 이는 진시스템의 분자진단 플랫폼이 다양한 질환의 진단에 적용될 수 있는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진시스템은 금번 지자체(주정부) 입찰 체결로 실시간 현장 분자진단장비 20대와 결핵 진단키트 초기 수량으로 6천명분을 공급할 예정이다. 

진시스템은 타 지자체(주정부)들 입찰도 현재 진행 중이며, 추후 연쇄적인 입찰 체결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무엇보다 인도 중앙보건당국의 대규모 입찰이 재개되면 이번 발주가 참고 사례로 작용해 인도 범정부 결핵퇴치 프로젝트로 이어져 동참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진단키트는 소모품 특성상 연속적인 발주가 이뤄지며, 사용자 경험의 증대에 따른 지속적인 수주로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진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수출은 인도정부가 추진하는 결핵퇴치를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의 참고 사례로, 수출 본격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또한, "인도 결핵진단키트 수출 첫 단추를 꿰어 인도 감염병 진단 사업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며, "향후, 결핵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의 진단 분야로 적응증을 넓혀 인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