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임신 계획을 갖고 있다면 5가지부터 꼭 체크하고 확인하세요. 임신 전 검사는 필수 중의 필수!

임신 전 여러 가지 검사는 임신 초기
위험 약물,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 태아에게 위험한 감염질환 및 항체 형성 여부를 살펴 필요에 따라 예방접종 후 임신을 현명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임신 전 엽산 복용은 매우 중요!
엽산은 임신 3개월 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남성보다는 여성이 특히 더 잘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임기 여성이고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매일 0.4mg의 엽산을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난임 기준? 난소검사는 필수?
피임 없이 1년 정도 규칙적으로 관계를 가졌으나 임신이 잘 되지 않을 때를 난임이라 봅니다. 또 30세 이상 여성 중 생리 기간이 불규칙한 경우, 생리통이 심한 경우, 극심한 성교통이 있는 경우, 35세 이상 여성, 6개월 이상 임신을 시도해도 임신이 안된다면 난임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또 여러 이유로 난소 기능이 저하된 분들이라면 난소검사를 진행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기저질환 약물 복용은 상담부터!
임신 전 만성질환 때문에 약물을 복용하고 있거나 임신 중에도 꾸준히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여성분들은 해당 질환에 따른 의료진, 산부인과 의료진과 심층적 상담을 해야 합니다. 임의로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오히려 임신 유지가 힘들어지고 태아, 임신부의 건강까지 안 좋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