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리스타트 캠페인 포스터 공모전 개최 -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음주폐해를 예방하고, 절주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5월 7일(월)부터 6월 8일(금)까지 한 달간 ‘2018 리스타트 캠페인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보건복지부 주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관) 우리 주변의 잘못된 음주문화를 인지하고, 절주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내 손으로 그리는 절주문화’를 주제로 잘못된 음주문화를 개선하고, 절주를 독려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 1개 부문이다.

음주문화 개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손그림, 그래픽, 사진, 패러디 등 자신의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포스터를 제작 및 응모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절주온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http://www.khealth.or.kr/ alcoholstop)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서 마감일 내에 담당자 이메일(Restart@enzaim.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 중 1,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입선 10명 등 총 16명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서 오는 6월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한 모든 작품은 월드컵 시즌 및 휴가철 등 연중 주요 시기의 음주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물로 활용되는 한편,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식 등 각종 행사와 캠페인, 전시회 등을 통해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 02-3147-1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평소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무절제한 음주의 위험성에 대해 돌아보고, 새로운 절주문화가 시작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