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리스타트 캠페인 포스터 공모전 개최 -

이번 공모전은(보건복지부 주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관) 우리 주변의 잘못된 음주문화를 인지하고, 절주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내 손으로 그리는 절주문화’를 주제로 잘못된 음주문화를 개선하고, 절주를 독려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 1개 부문이다.
음주문화 개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손그림, 그래픽, 사진, 패러디 등 자신의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포스터를 제작 및 응모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절주온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http://www.khealth.or.kr/ alcoholstop)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서 마감일 내에 담당자 이메일(Restart@enzaim.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 중 1,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입선 10명 등 총 16명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서 오는 6월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한 모든 작품은 월드컵 시즌 및 휴가철 등 연중 주요 시기의 음주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물로 활용되는 한편,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식 등 각종 행사와 캠페인, 전시회 등을 통해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 02-3147-1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평소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무절제한 음주의 위험성에 대해 돌아보고, 새로운 절주문화가 시작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도균 기자
dokyun@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