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21세기병원
일산21세기병원

일산21세기병원이 환자의 안전과 정직하고 투명한 치료를 위해 수술 장면을 확인할 수 있는 CCTV를 자발적으로 설치하여 안심케어 서비스를 시행중이라고 밝혔다.

일산21세기병원 권기영 병원장은 “최근 대리수술 사건으로 인해 기타 다른 병원들까지 매도되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가장 먼저 환자와 보호자들이 안심수술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의료진과 환자간의 신뢰 구축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고 안심케어를 실시하게 된 취지와 함께 환자와 보호자의 반응도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실 영상은 외부로 노출되지 않게 철저하게 관리하여 환자들의 인권과 안전을 모두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환자가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일산21세기병원의 CCTV 녹화는 원하는 환자와 보호자에 한해 진행되며, 환자의 동의하에 녹화된 영상은 30일간 보관 후 폐기하게 된다.

한편, 일산21세기병원은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일산서구보건소, 덕양구보건소와 무료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협약을 맺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의료소외계층 환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KSA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실내공기질 인증을 받는 등 환자 중심의 의료환경을 구축하는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