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아트코리아
클립아트코리아
풍성하고 윤기 넘치는 모발, 탄력 넘치고 매끈한 피부, 튼튼한 손톱 등을 갖고자 할 때 사람들은 보통 미용실이나 피부관리실, 네일 관리샵 등을 찾는다. 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도 이들의 건강 상태가 달라질 수 있다. 헬스라인(Healthline)이 머리카락과 피부, 손톱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8가지 식품을 소개했다.

1. 지방이 많은 생선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한 연어, 청어, 고등어와 같은 해산물은 모발과 피부 건강관리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피부의 염증과 발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단백질,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E, 각질 생성을 돕는 영양소 비오틴의 탁월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2. 고구마
고구마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비타민A는 각질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와 손톱 건강에 필수적이다. 또 오래된 연구에 따르면 고구마의 안토시아닌이 피부 염증을 개선할 수 있는 항산화 특징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 견과류와 씨앗
해바라기씨와 같은 씨앗, 호두와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는 비오틴과 단백질, 비타민E 등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견과류에 풍부한 비타민E는 산화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역할을 한다. 또 비타민E는 자외선으로부터 에너지를 흡수해 잔주름이나 기미와 같은 피부 손상, 눈에 보이는 노화 징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피부와 손톱 건강을 증진시키는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가 풍부하다. 여기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 비타민E가 대표적이다. 지난 2017년에 발표된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피부 건강과 관련이 있고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고 주름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5. 계란
단백질은 모발 건강에 좋은 식단에서 필수적이다. 모발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단백질이 부족한 식단은 모발 건강을 취약하게 할 수 있다. 달걀 한 개에는 약 7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6. 짙은 색의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근대, 청경채 등과 같은 채소들은 모발과 피부, 손톱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7. 굴
굴은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아연은 모발 성장과 조직 회복에 꼭 필요하다. 굴 한 컵에는 97.5mg의 아연이 들어있다.

8. 수분이 풍부한 식품
물을 마시는 것만이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오이와 수박, 샐러리, 사과, 복숭아, 토마토, 상추, 딸기 등과 같은 식품은 수분이 많이 들어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