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외교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협업해 재외국민 대상 ‘신한인증서 발급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외교타운에서 진행된 ‘재외동포인증센터 시범서비스 개시 기념행사’에서 (왼쪽 여섯번째) 이상덕 재외동포청장, (왼쪽 다섯번째) 조성은 방송통신위원회 사무처장, (왼쪽 일곱번째) 김남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 (왼쪽 여덟번째) 이병연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국장, (왼쪽 네번째) 김연식 재외동포청 센터장, (왼쪽 세번째) 김정희 한국인터넷진흥원 본부장, (왼쪽 두번째) 임수한 신한은행 디지털솔루션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외교타운에서 진행된 ‘재외동포인증센터 시범서비스 개시 기념행사’에서 (왼쪽 여섯번째) 이상덕 재외동포청장, (왼쪽 다섯번째) 조성은 방송통신위원회 사무처장, (왼쪽 일곱번째) 김남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장, (왼쪽 여덟번째) 이병연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국장, (왼쪽 네번째) 김연식 재외동포청 센터장, (왼쪽 세번째) 김정희 한국인터넷진흥원 본부장, (왼쪽 두번째) 임수한 신한은행 디지털솔루션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외교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협업해 재외국민들을 위한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주민등록번호 보유, 재외국민 등록, 전자여권 소지 등 조건을 충족하는 재외국민은 ‘신한 SOL뱅크’에서 여권 정보 및 해외체류 정보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간편하게 ‘신한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재외국민 ‘신한인증서 발급 시범서비스’는 그 동안 재외국민들의 국내 디지털 서비스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첫 걸음이다”라며 “향후 더 많은 고객들이 더 다양한 곳에서 안전하게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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