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이천공장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 제공 위한 노력 인정 받아 ' HACCP 우수영업장' 선정
올해 식품안전 사전예방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안전 관리 강화
샘표 이천공장은 10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최한 ‘2024년도 HACCP 우수영업장 시상식’에서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HACCP 우수영업장’ 표창을 수상했다.
샘표는 2002년 간장, 된장, 고추장 전 품목에 대해 업계 최초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식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철저히 분석하고 중점 관리해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다.
또한, 2011년 업계 최초로 SQF(국제적 식품안전 및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으며 장류 식품의 안전성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앞장서 왔다.
특히, 2024년 올해는 차세대 식품안전 사전예방 관리 시스템인 스마트 HACCP을 도입해 안전 관리를 강화하며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 및 공정 모니터링 자동화 등에 노력을 기울였다.
샘표 관계자는 "HACCP 우수영업장 표창은 샘표의 식품안전 관리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 깊은 결과"라며, "우리나라 국민 절반 이상이 먹는 일등 간장을 생산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앞으로도 최고의 간장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