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수산·과일·채소 등 6개 카테고리… 미식 경험과 지속가능성 강조

컬리가 프리미엄 신선식품 전문관 ‘더퍼플셀렉션(The Purple Selection)’을 새롭게 론칭하며, 고품질 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 컬리는 “기존의 엄격한 상품 기준을 한층 더 강화한 프리미엄 라인업”이라며 “정육, 수산, 과일, 채소, 쌀, 건·견과류 등 6개 카테고리에서 약 300여 개의 제품을 엄선해 구성했다”라고 지난 22일 밝혔다.

컬리가 프리미엄 신선식품 전문관 ‘더퍼플셀렉션(The Purple Selection)’을 새롭게 론칭하며, 고품질 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 (컬리 제공)
컬리가 프리미엄 신선식품 전문관 ‘더퍼플셀렉션(The Purple Selection)’을 새롭게 론칭하며, 고품질 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한다. (컬리 제공)

정육 카테고리에서는 컬리 자체 브랜드 ‘PPUL’의 기준을 상회하는 마블링 지수 8~9의 한우 1++ 등급 상품이 포함된다. 해당 상품은 일반적으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사용되는 고급육으로, 동물복지 인증 등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생산 방식까지 함께 반영됐다.

수산물은 제철 어종별로 산지와 항구를 직접 물색해 당일 입항한 원물 중 최고 품질의 상품만 선별했으며, 친환경 어업 방식 여부도 중요한 선별 기준으로 삼았다.

과일과 채소는 기존 컬리 기준보다 더 높은 당도와 품질로 엄선했다. 예를 들어 금실 딸기, 제주 애플망고 등은 기존 상품보다 평균 1브릭스 이상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채소는 유기농 및 친환경 재배 작물부터 레드쏘렐, 파스닙 등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었던 특색 있는 품종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쌀과 견과류 또한 신선도와 품질에 집중했다. 대표 상품인 ‘7일 향미 쌀’은 도정 후 7일 이내의 상품만 배송되며, 도정일자와 품종, 도정 방법까지 고려해 찰지고 신선한 맛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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