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기 아이돌 그룹 ‘NMIXX(엔믹스)’,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과 협업한 차별화된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GS25는 편의점 3대 행사 중 1020세대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행사가 화이트데이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지난해 3대 행사 기간 동안 1020 세대의 매출 비중은 화이트데이 34.6%, 빼빼로데이 31.0%, 밸런타인데이 29.4% 순이었다. 3월의 새 학기와 봄나들이 시즌과 겹치는 화이트데이 행사 특성상 1020 세대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러한 소비 경향을 반영하여 NMIXX 굿즈 세트,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등 인기 아이돌 I
풀무원다논이 플립형 요거트 ‘풀무원요거트 요거톡 레몬비스킷&머랭’을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풀무원다논 관계자는 “‘풀무원 요거트 요거톡’은 풍부한 토핑을 요거트와 함께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꺾어 먹는 플립형 요거트”라며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풍성한 토핑이 차별화된 제품으로, 플립형 요거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1020세대 사이에서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이번에 출시한 ‘요거톡 레몬비스킷&머랭’은 휘낭시에와 머랭 등 구움과자를 디저트로 즐기는 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상큼한 레몬 향의 레몬비스킷과 머랭을 토핑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레몬비스
홈플러스가 유동성 위기 상황에서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가운데, 홈플러스에 1조 2천억원을 대여한 메리츠금융그룹은 자금 회수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지난 4일 밝혔다.메리츠금융그룹은 이날 발표한 입장문에서, 홈플러스에 대한 담보채권(신탁) 1조 2천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탁사의 담보가치가 약 5조원으로 평가되므로 자금 회수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메리츠화재와 증권 등 메리츠금융 3사는 홈플러스에 선순위 대출 약 1조 2천억원을 집행했다고 전하며, "홈플러스는 부동산 신탁회사와 체결한 신탁계약의 수익증권을 메리츠금융 3사에 담보로 제공했다. 해당 신탁계약은 홈플러스의 부동산 및 유형자산을
현대자동차그룹이 사내에서 육성한 스타트업 4개사를 독립 기업으로 분사시키며 혁신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제로원 컴퍼니 빌더'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유망 스타트업들의 분사를 오늘 공식 발표했다.이번에 독립한 기업들은 솔라스틱, ROAI, HVS, 플렉스온으로, 각각 태양광 모듈, 로봇 자율제어, 습기방지 소재, 친환경 자동차 부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솔라스틱은 플라스틱을 활용한 경량화 태양광 모듈 제조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플라스틱 성형 공법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태양광 모듈 생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OAI는 인공지능 기반 로봇 제어 기술을 개발했다. 이
네이버페이가 국내 최초의 대체거래소(ATS) '넥스트레이드(NXT)'의 시세 정보를 자사 증권 서비스에 통합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는 넥스트레이드의 공식 출범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조치다.네이버페이 증권 서비스 사용자들은 이제 한국거래소(KRX)와 넥스트레이드의 시세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과 PC 플랫폼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며, 프리마켓(오전 8시~8시 50분), 메인마켓(오전 9시~오후 3시 20분), 애프터마켓(오후 3시 30분~8시)의 실시간 현재가를 포함한다.네이버페이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인터페이스에 NXT 시세 정보를 통합했다. 종목별 상세화면에는 KRX와 NXT 시세가 함께 표시되며, 다양
현대백화점이 제주특별자치도와 손잡고 제주 관광 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지난 28일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양측은 제주 관광·기념품 산업 육성과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참석한 이번 협약에는 제주 관광·기념품 업계 지원, 지속가능한 여행문화 확산, 그리고 제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이 포함됐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제주도 유망 브랜드의 상품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와 온라인 기획전 등을 통해 현지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제주관광공사,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등 현지 유관기관들이 유망 브
풀무원이 에어프라이어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형 주방가전 라인업 확장을 이어나간다. 이 회사는 직접 가열 방식의 스팀 기능과 슬림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2L 베이직'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이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조리실 바닥에 위치한 증발기다. 이 장치는 물을 직접 끓여 20초 만에 100℃의 고온 스팀을 생성한다. 여기에 2,800 RPM 속도로 회전하는 9개의 날개를 가진 송풍팬이 스팀을 고르게 순환시켜, 음식의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조리한다.풀무원 관계자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고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스팀 기능을 강화하고 공간 효율을 높인 에어프라이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
SK스퀘어의 자회사인 11번가가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대규모 쇼핑 축제 '디지털 십일절'을 신설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이번 '디지털 십일절'에는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로보락, 드리미, 나르왈, 브라운 등 약 30여개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참여 브랜드들은 인기 가전과 최신 디지털 기기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11번가 안승희 디지털리빙 담당은 "11번가의 강력한 디지털 리더십을 바탕으로 디지털·가전 상품 구매를 위한 최적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 분기별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주요 할인 상품으로는 '삼성 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일부터 4월 14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슈크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기 메뉴인 '슈크림 라떼'와 새롭게 선보이는 '슈크림 말차 라떼'를 중심으로 다양한 봄 시즌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에 따르면, 2017년 첫 출시 이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슈크림 라떼는 지난해에만 300만잔 이상 판매되었다. 이는 매장 영업시간 기준 1분당 100잔씩 판매된 셈이다. 누적 판매량은 2,100만잔을 넘어서며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프로모션 음료 중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올해는 슈크림 라떼 출시 9주년을 맞아 '슈크림 말차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말차와 슈크림의 조
G마켓이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스타배송' 이용 고객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배송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단독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G마켓 측이 밝혔다. 스타배송은 G마켓이 제공하는 도착보장 서비스로, 구매 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100% 배송을 목표로 한다. 올해 1월부터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도입해 일요일 배송을 포함한 주7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G마켓 관계자는 "스타배송은 주7일 내내 빠른 배송을 통해 구매고객의 쇼핑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G마켓의 동탄물류센터에 입고된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G-DRAGON의 8년 만의 단독 콘서트 티켓이 개시 16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회사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시야제한석을 추가로 오픈한다고 오늘 밝혔다.'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G-DRAGON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로 명명된 이번 공연은 오는 3월 29일과 30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공연의 프레젠팅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추가 티켓 예매는 오 6일 오후 8시부터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을 통해 독점 진행된다. 쿠팡플레이 측은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야제한석을 추가로 오픈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티켓 예매에 성공한 팬들은 SNS를 통해
한솥도시락이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 및 브랜드에게 수여되며, 대한민국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되었다.한솥도시락은 이번 시상에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 행보를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 측은 "무세미 사용을 통한 물 절약, FSC인증 종이로 만든 보울 용기 및 물티슈 사용, 외식 업계 최초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유니폼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또한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
코카-콜라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K-팝 그룹 에스파의 리더 카리나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매운 음식과 스프라이트의 조합을 강조하며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했다.광고는 카리나가 매운 음식을 먹은 후 스프라이트를 마시는 장면을 통해 브랜드의 '톡 쏘는 상쾌함'을 표현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찢었다'라는 표현을 활용해 스프라이트의 특징을 강조했다.카리나는 광고에서 매운 라면과 떡볶이를 먹은 후 스프라이트를 마시며 "스프라이트는 매운맛을 찢어!"라고 외친다. 이는 스프라이트가 매운 음식과 잘 어울리며 그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매운 음식
롯데온이 롯데자이언츠 팬들을 위한 온라인 공간을 마련하며 팬심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5일 오후 3시부터 '롯데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을 개관하고, 공식 유니폼, 응원도구, 생활 잡화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팬들은 온라인에서 더욱 편리하게 롯데자이언츠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롯데온 관계자는 스포티, 캐주얼 라인 의류의 추후 출시 계획과 더불어 신규 굿즈, 특별 기획전 진행 계획을 발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이달 중순에는 롯데 계열사의 혜택을 한데 모은 온라인 매장 ‘엘타운(L.타운)’을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은 엘타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롯데온 앱 메
SSG닷컴이 지난 한 달간의 새벽배송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강남, 서초, 송파구에 거주하는 고객 중 VIP 고객의 비중이 4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이 같은 내용을 오늘 발표했다.SSG닷컴 관계자는 "강남 3구 VIP 고객의 새벽배송 월평균 주문액은 17만원으로, 전체 지역 새벽배송 주문 고객 평균의 2배에 달한다. 강남 3구 전체 평균과 비교해도 약 50% 높은 수치다"라고 밝혔다.SSG닷컴은 강남 3구 VIP 고객들이 쓱닷컴 새벽배송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로 '신선식품 경쟁력'을 꼽았다. 상품 선도가 떨어진다고 판단될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해주는 '신선보장제도'와 함께 높은 상품 경쟁력이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는 분석
이케아 코리아가 '스웨덴 와플 데이'를 기념해 3월 한 달간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웨덴의 전통 기념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양한 혜택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스웨덴 문화를 소개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웨덴의 독특한 식문화를 한국 고객들과 나누고자 한다"라고 말했다.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케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보플로르(VÅFFLOR)' 냉동 와플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보플로르는 하트 모양이 특징인 스웨덴 스타일 와플로, 오븐에 간편하게 구워 먹을 수 있다.또한 3월 19일에는 이케아 4개 지점(광명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경상남도 김해시에 1,930억원 규모의 최첨단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물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대규모 투자로 주목받고 있다.쿠팡의 배송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지난 26일 경상남도 및 김해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용준 CLS 경영지원부문 대표, 박완수 경남도지사, 홍태용 김해시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투자로 김해시 안동 일대에 약 3만 7,000평 규모의 스마트물류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 규모의 이 시설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첨단 물류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쿠팡 관계
쌍방울이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회장을 새 수장으로 맞이했다. 이번 인사는 기업 재건과 사업 다각화를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보인다.쌍방울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신당동 본사에서 정운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을 가졌다고 오늘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정 대표의 풍부한 경영 경험이 기존 사업 강화와 신규 사업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정 대표는 2003년부터 더페이스샵코리아 대표이사를, 2010년부터 최근까지 네이처리퍼블릭 회장을 역임한 화장품 업계의 베테랑 경영인이다. 그의 이력은 쌍방울의 사업 다각화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된다.취임식에서 정 대표는 "과감한 혁신과 강력한 개혁을 통해 쌍
배스킨라빈스가 3월을 맞아 새로운 아이스크림 맛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일본 제과업체 후지야의 연유캔디 브랜드 '밀키(Milky)'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말랑 딸기 찹쌀떡'이라는 이름의 이 신제품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과 찹쌀떡을 결합한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크래프트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하여 입 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맛을 구현했으며, 여기에 딸기 과육과 쫄깃한 식감의 딸기 찹쌀떡을 더해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고 한다.배스킨라빈스는 이와 함께 '딸기 크림치즈 모찌'라는 이름의 디저트도 3월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찹쌀떡 속에 크래프트 딸기
맥도날드가 인기 메뉴에 투움바 소스를 가미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맥도날드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투움바'와 '슈비 투움바' 2종의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인기 버거에 크리미한 매콤함을 더해 풍성한 맛을 구현했다는 평가다.맥도날드 관계자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투움바는 대표 치킨 버거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투움바 소스를 더해 독보적인 매콤함과 부드러움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쌀가루 크럼블이 더해진 매콤 바삭한 닭가슴살 패티와 중독성 강한 투움바 소스의 조화로 더욱 깊고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슈비 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