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가 '2025 K-Brand Awards'에서 K-서비스(상조)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9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개최됐다.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기관이 후원하는 이 시상식은 브랜드의 경영 성과와 소비자 신뢰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고 보람상조 측은 밝혔다.보람상조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과 브랜드 혁신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고객 중심의 경영 전략과 신사업 확대를 통해 기존의 상조산업을 넘어 라이프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모습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보람상조 관계자는 "창립 이후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CJ프레시웨이가 중소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식자재 유통산업의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농어업경영체 등 중소 협력사에 전국 외식 및 급식 사업장에 해당하는 B2B 식자재 유통 판로를 제공해 사업 성장을 지원하고 폭넓은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목표"라고 밝혔다.최근 3년간 CJ프레시웨이의 국내 중소 협력사와의 거래 규모는 상품 구매액 기준 연평균 19%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전체 상품 구매액 중 중소 협력사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57%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연간 거래 규모 10억원 이상에 해당하는 협력사는 230여곳에 달한다.CJ프레시웨이
KB국민은행이 외환매매 플랫폼 'KB Star FX'의 2024 웹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 대상 수상을 기념해 파격적인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18일 발표했다.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KB Star FX에 처음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 환율 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플랫폼 내 "바로환전" 서비스를 통해 100달러 이상 거래하는 개인 고객에게는 CU모바일 5천원 금액권을 증정한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KB Star FX는 실시간 시장 환율을 기반으로 환전, 현·선물환, 외환스왑 거래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외환매매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전문가의 환율 예측 등 차별화된 외환 콘텐츠
NH농협은행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은행 측은 강태영 은행장이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오늘 밝혔다.이 챌린지는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이다. 각계 리더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며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강 은행장은 서울 중구 소재 사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재원생들과 함께 챌린지 표어가 적힌 피켓을 들고 캠페인에 동참했다.NH농협은행은 일-가정 균형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주요 출산장려정책으로는 난임 치료비 지원 및 휴직 제공, 출산 축하금 지원,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장려, 초등학
하나은행이 기업 고객들의 국제 거래 편의성을 크게 개선할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다. 은행 측은 최근 외화지급보증서의 비대면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야심찬 '3무(無)화' 계획의 일환으로, 수출입금융 분야에서 방문, 대면, 서류 제출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디지털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동시에 기업 고객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외화지급보증업무는 국제 거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은행이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 간의 거래에서 다양한 형태의 보증서를 발행하여 채무 지급을 보증함으로써 글로벌 거래의 안전성을 확
DB손해보험은 지난 17일 서울 DB금융센터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객 건강증진 확대와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정종표 사장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김인원 회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1964년 설립된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전국 17개 지부를 운영하며 연간 280만명의 수검자를 보유한 건강검진병원 업계 1위 기관이다. 세계보건기구(WHO) 건강증진병원(HPH) 공식회원기관으로서 예방 중심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첨단 디지털 기술 기반 검진프로그램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DB손해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를 통해 650만명 고객에게 6100억원의 이자 혜택을 제공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 은행권 최초로 도입된 것으로, 고객들이 예금 후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하루라도 은행에 돈을 맡기면 그 대가를 즉시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에서 출발했다"라고 설명했다.'토스뱅크통장' 보유 고객은 매일 한 번 원하는 시점에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일 복리 구조가 적용돼 자산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이후 고객 1인당 평균 약 9만 4000원의 이자를 받았으며 총 7.1억 회에 걸쳐 서비스가 이용된 것으로 나타났다.이 서비스의 성공
㈜모나리자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미용티슈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SAMG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캐치! 티니핑 오로라핑 미니'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모나리자 측은 "2022년 첫 출시 이후 '캐치! 티니핑' 시리즈가 23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해당 시리즈의 시즌5에 등장하는 '오로라핑'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이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독점으로 한정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15일부터 사전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모나리자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100% 순수
남양유업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8일 이사회에서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지난해 최대주주 변경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 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주주 친화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라며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총 432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했다"라고 설명했다.남양유업은 작년 10월 주주 유동성 확대를 위해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는 액면분할을 단행한 바 있다. 이번 자사주 매입 역시 기업 가치 상승과 주주들에 대한 실질적 혜택 제공을 위한 전략적 결정
스타벅스가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들을 위한 대규모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는 경찰관 복지 향상과 그 가족 지원을 위한 'Her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찰청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8일 경찰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이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3년간 총 3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이 회사 관계자는 "순직 경찰관 유자녀에게는 1인당 200만원, 공상 경찰관 자녀에게는 100만원이 지급되며 매년 총 60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에 그치지 않는다. 스타벅스는 전국 우수 경찰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거 체인 '쉐이크쉑(Shake Shack)'이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치킨 버거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는 쉐이크쉑의 새로운 프로젝트인 '퀘스트 키친'의 일환으로, 개성 있는 셰프들과 함께 쉐이크쉑 버거를 재해석하는 시도다.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퀘스트 키친'의 도전 과제는 치킨 버거로, 닭 요리 전문 레스토랑 '남영탉'의 오준탁 셰프와 협업했다"라고 밝혔다. 오준탁 셰프는 홍콩 미쉐린 레스토랑 '야드버드(Yardbird)' 출신으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닭 요리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이번 협업을 통해 탄생한 신메뉴는 '라임 칠리 탉'과 '바질 페스토 탉' 두 종류다. '
교촌에프앤비㈜가 중국 선전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회사 측은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선전에 교촌치킨 1호점을 개점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이번에 문을 연 매장은 선전의 신규 프리미엄 쇼핑몰인 '치엔하이 완샹청(The MixC)'에 위치해 있다. 이 쇼핑몰은 중국의 대표적인 고급 상업시설로, 고소득층 소비자 젊은 고객들이 주로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선전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와 함께 중국 4대 도시 중 하나로, 글로벌 혁신과 창업의 중심지"라고 설명했다. 이 도시에는 화웨이, 텐센트 등 세계적인 IT 및 제조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중국의 실리콘밸리'라는 별칭을 얻었다.선전은 높은 경제력으로도 주
해태제과가 쌀 함량을 대폭 높인 새로운 만두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고향만두 우리쌀'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이 국내 최고 수준의 쌀 함량을 자랑한다고 밝혔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쌀 함량 증가로 만두의 쫄깃함이 한층 강화됐다"라며 "소비자들이 직접 만두를 빚을 수 있는 '우리쌀 왕만두피'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라고 전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쌀가루는 부드러운 식감이 장점이지만, 반죽의 탄력성 저하로 함량 증가에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쌀가루 함량을 약 2배 높이는 데 성공했다"라고 설명했다.해태제과는 밀가루와 쌀가루의 최적 배합비를 찾아내고, 제조 환경을 정밀하게 조절하여 높은 쌀 함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즉석밥 '햇반 솥반'이 건강식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3천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웰니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한 밥상을 찾는 니즈를 정확히 포착한 결과로 분석된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2021년 5월 출시된 '햇반 솥반'은 솥밥의 원리를 구현한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곡물, 버섯, 채소, 견과류의 영양을 담은 프리미엄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2024년 '햇반 솥반'의 매출이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햇반 솥반'은 현재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소고기우엉영양밥 등 총 9종이 출시되었다. 이 중 간식용으로 인기 있는 '꿀약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대형 그릴 신제품을 선보였다. 코렐의 주방 소형가전 브랜드인 코렐 세카(Corelle SEKA)는 '코렐 세카 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75cm 크기의 대형 그릴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명절이나 가족 모임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렐 측은 "넉넉한 조리 공간으로 대량 조리가 가능하며, 여러 요리를 동시에 만들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은 논스틱 기능을 적용해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세척이 용이하다. 5단계 온도 조절 다이얼을 통해 요리 종류에 따라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BNK경남은행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대규모 금융 지원에 나선다. 은행 측은 약 1조 6천억원 규모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상생금융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이번 지원책은 정부의 소상공인 금융지원 정책에 호응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자체 추진 금융지원에 약 1조 3천억원, 은행권 공동 참여 프로그램에 약 3천억원을 배정했다.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전년 대비 약 5천억원 증가한 규모로, 약 6만 8천여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BNK경남은행은 지역 맞춤형 정책자금 공급, 소상공인 희망나눔 상생금융, 정책서민 금융지원, 컨설팅 지원 등 다각도의 전략을 수립
KB손해보험이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를 0.9%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는 상생금융 정책에 동참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인하는 2025년 4월 6일 책임 개시 계약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이로써 4년 연속 자동차 보험료 인하를 단행하게 됐다. 회사는 2022년 1.4%, 2023년 2.0%, 지난해 2.6%의 인하율을 기록한 바 있다.업계 관계자들은 지난해 보험료 인하와 한파, 폭설 등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악화됐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B손해보험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부담을 덜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KB손해보
보람상조가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상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 이 회사는 2025 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 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브랜드 리더십, 브랜드 경영, 소비자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객관적인 소비자 평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보람상조는 창립 이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상조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왔다. 업계
풀무원식품이 '홈쿡' 트렌드에 발맞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국산 데친 나물' 4종을 선보였다. 이는 외식비 상승으로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현상에 대응한 조치로 보인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깐깐하게 선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편의형 데친 나물 4종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고사리, 시래기, 곤드레, 취나물 4종으로, 불리고 데치고 다듬는 과정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지정 산지에서 수확된 국내산 나물을 사용해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식감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HACCP 인증시설에서 4단계의 선별과정을 거쳐 안전성을 높였으며, 젖산칼륨
웰크론이 자사 기능성 침구 브랜드와 LG전자 간의 상호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세사와 세사리빙 제품 구매 고객은 LG전자 베스트샵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웰크론 관계자는 "전국 세사 백화점 매장과 세사리빙 대리점에서 침구를 구매한 고객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이 프로모션은 양방향으로 진행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세사나 세사리빙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세사는 프리미엄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