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도시락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투고(TO-GO) 도시락'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투고 2단 스텐 도시락'과 '투고 3칸 나눔 트라이탄 도시락'으로, 위생과 실용성을 크게 강화했다.락앤락 관계자는 "투고 2단 스텐 도시락은 당사 도시락 라인 최초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인 STS 304를 적용했다"라고 밝혔다. 이 소재는 음식 냄새와 색 배임 문제를 해결해 위생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도록 칸칸이 용기를 별도로 구성했으며 뚜껑에도 동일한 패킹캡을 적용해 강력한 밀폐력을 자랑한다. 또한 음식이 섞일 염려가 없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
동아오츠카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레드(Threads)'에 공식 계정을 개설했다. 이번 움직임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실시간 소통을 확대하고 더욱 친밀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스레드는 메타가 2023년 출시한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스타그램이 사진과 영상 중심이라면, 스레드는 텍스트 기반의 실시간 소통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반말이나 밈 등을 활용해 보다 편안하고 일상적인 소통을 추구한다"라고 덧붙였다.스레드 플랫폼은 사용자가 최대 500자까지 글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2천만개 판매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아웃백의 전체 메뉴 중 약 2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수치다.아웃백 관계자는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2015년 출시 이후 10년간 스테이크 점유율 1위를 유지해왔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뛰어난 맛과 품질, 다양한 메뉴 구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가격 대비 높은 심리적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제공되어 가격 대비 풍성한 구성으로 가족 단위, 커플, 모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 메뉴의 개발에는 1년
국내 침구 브랜드 이브자리가 신학기를 맞아 식물 유래 소재를 활용한 키즈 침구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출시는 아동용 침구 시장에서 천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이브자리가 출시한 '쁘띠세프'와 '디노파크' 제품은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순수 식물성 섬유인 모달 100% 소재로 제작되었다. 이 소재는 통기성, 흡수성, 부드러움 등 자연 소재의 장점을 살려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에 대한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업체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진드기가 기피하는 천연 성분으로 가공 처리를 거쳐 알러지 케어 기능을 강화했다"라고 설명했다.'쁘띠세프' 제품은 60수 모달 100% 섬유를 사용해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한국 문화예술계의 거장 2인과 함께하는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국내 호텔 업계의 문화예술 콘텐츠 강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에만 국내 체인호텔에서 20회 이상의 자체 기획 전시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피앤씨갤러리와 협업해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서울에서 오는 3월 7일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 2인의 작품을 전시한다.시그니엘 서울은 문화 경험을 강조하며 예술 콘텐츠에 주력해왔다. 이번에는 한국과 유럽에서 주목받는 박형근 사진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박 작가의 '기억의 지층' 사진집 발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인간과 자연의 상호작용을 독
대북송금 사건에 연루된 쌍방울그룹이 사실상 해체 수순에 들어갔다. 그룹의 주력 기업인 (주)쌍방울 매각과 함께 계열사들의 독자 경영 체제 전환을 통해 그룹 해체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관계자들이 지난 4일 밝혔다.쌍방울그룹 관계자는 "쌍방울 매각에 따른 오너 리스크 해소와 더불어 각 계열사별로 경영 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력 기업인 쌍방울의 최대주주 변경으로 과거 정체성을 완전히 탈피하고 독자적인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이번 결정에 따라 60년 역사의 토종 기업 쌍방울의 사명은 'TRY(트라이)'로 변경될 예정이다. 쌍방울은 지난달 25일 서울 중구 신당동 본사 사옥 외부 구조물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 GS25가 건강식품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오분도미'를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지속되고 있는 웰니스와 저속노화 열풍에 대응하는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벗겨 50% 정도만 도정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오는 6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GS25의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잡곡을 찾는 고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잡곡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5.4%, 2023년 23.8%, 2024년 25.9%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디저트 브랜드 '당과점'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는 최근 편의점 디저트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고품질 상품으로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히려는 전략으로 보인다.CU 관계자는 "당과점은 '달콤한 맛과 화려한 모양으로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 디저트 가게'를 의미한다"라며 "사탕과 과자를 아우르는 '당과'에서 착안해 CU만의 차별화된 디저트 브랜드로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이번 브랜드 론칭은 CU의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라라스윗 시리즈, 맛폴리 티라미수 시리즈 등 편의점 디저트의 인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CU는 이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고려은단이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비타민C 제품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인기 캐릭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해 제작한 '쏠라C 젤리스틱'의 올리브영 전용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고려은단 관계자는 "쏠라C 젤리스틱은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사의 100% 프리미엄 영국산 비타민C 500mg을 함유한 상큼한 오렌지 맛의 젤리형 건강 간식"이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무해력' 트렌드를 반영했다. 무해력은 자극적이지 않고 순수하며 귀여운 매력으로 위로와 즐거움을 주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고려은단 측은 "이번 올리브영 전용 패키지는 최고심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건강, 행운, 성공을 기원하는 긍정
SSG닷컴이 비건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SSG닷컴은 비건식품 전문기업 '이노하스'와 손잡고 비건 간편식을 출시하고 관련 상품군을 확대한다고 오늘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노하스는 비건식품 전문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으로 미국, 프랑스, 일본 등 15개국에 진출해 있다"라며 "콩, 쌀, 밀과 같은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K푸드 간편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이번에 SSG닷컴 미식관에서 선보이는 이노하스의 비건 간편식은 총 10종이다. SSG닷컴은 이노하스의 식물성 고기에 자체 개발한 소스를 접목한 미트볼과 닭강정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 이 외에도 갈비만두, 불고기 볶음밥, 치킨샐러드, 숯불직화 제육, 함박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자회사 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새로운 제도를 도입했다. 중앙회는 지난달 21일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이 위원회는 자회사 대표이사 선임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위원회는 외부 인사가 과반수를 차지하도록 구성되어 독립성을 확보했다. 주요 역할은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를 심사하고 선정하여 각 자회사에 최종 후보자를 추천하는 것이다.위원회는 후보자 모집 방법과 심사 기준 등을 자체적으로 의결하여 결정한다. 오는 2월 첫 회의에서는 현재 인수 절차가 진행 중인 엠캐피탈의 대표이사 후보자 모집 관련 사항을 검토하고 의결할 예정이다.김인 새마을금고중
NH농협은행이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NH올원뱅크'의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이번 개편은 고객들의 일상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고 기존 금융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NH농협은행 측은 지난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개편 내용을 공개했다.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전체 상품군에 대한 계좌관리 서비스 확대, 비대면 판매 상품 라인업 확충, 증권·카드·보험 등 금융계열사의 종합금융 서비스 제공 등이 포함됐다. 또한 부동산, 모빌리티, 헬스케어와 같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들의 일상적인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했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하나의 앱에서 고객의 모든 금융·생활 니즈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전월세 대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전월세대출 찾기'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세보증금과 전월세보증금(반전세)을 담보로 하는 신규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토스 측은 이용자들이 서류 제출이나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대출 한도와 금리를 비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서비스 출시 초기에는 NH농협은행과 BNK경남은행 두 곳의 금융기관과 제휴를 맺었다. 토스 관계자는 "상반기 중 SC제일은행을 포함해 제휴사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더 다양한 상품 비교가 가능해질 것
쿠팡은 올해 첫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연 4회 진행되는 쿠팡의 대표적인 육아용품 할인전으로, 이번에는 상품 구성과 고객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쿠팡은 오는 14일부터 3일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3층 이벤트홀에서 540여 평 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는 지난해보다 확장된 규모로 주방/이유식, 거실/욕실, 예비맘빠/영유아기 등 3개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베이비뵨, 알집, 베베숲 등 100여 개 인기 브랜드의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팝업스토어 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방문객은 리유저블백과 풍선, 음료를 받으며, 테마관 방문
굽네가 운영하는 닭가슴살 및 간편식 전문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굽네 통살 훈제 닭가슴살 갈릭'으로, 오는 16일까지 자사 온라인몰에서 67%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1박스 7개입 기준으로 한 팩당 1,7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신제품 '굽네 통살 훈제 닭가슴살 갈릭'은 기존 슬라이스 제품과 달리 통 닭가슴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굽네 측은 자사의 특제 시즈닝과 마늘 분말로 염지한 국산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 숙성한 후 참나무 스모크 하우스에서 훈연해 은은한 훈제 풍미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미국의 저명한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년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 명단에 DGB금융그룹이 이름을 올렸다. 이는 전 세계 150개국 7,000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광범위한 평가에서 상위 15%에 해당하는 성과다.타임지와 독일의 시장분석기업 스태티스타는 2024년 말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개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이 중 상위 500개 기업만이 최종 명단에 포함되었으며 DGB금융그룹은 이 엘리트 그룹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평가는 '매출 성장', '재무 안정성', '환경 지속가능성' 세 가지 주요 기준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DGB금융그룹은 모든 분야에서 균형 잡힌 성과를 보여주었으나, 특히 환경 지속가능성 부
롯데카드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생활비 절감을 위한 새로운 카드 상품을 선보였다. 롯데카드는 국토교통부의 'K-패스' 전용 카드인 'K-패스엔로카'를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이 카드는 대중교통비와 생활비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패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를 등록하면 대중교통 이용실적에 따라 K-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K-패스엔로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대중교통과 생활비 부문에서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롯데카드 측은 이번 카드 출시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대중교통비 절감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국토교통부가 진행하는 K-패스 사업에 이번에 추가
IBK기업은행이 발달장애 성인 작가들의 예술적 재능을 육성하고 사회적 자립을 돕는 'IBK드림윙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월 25일까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IBK드림윙즈'는 기업은행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023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발달장애 성인 작가들의 성장과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지난해 4월, 프로젝트는 수도권, 대전, 대구,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15명의 발달장애인 작가를 선발했다. 선발된 작가들은 전문 강사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받았으며 전시회 개최와 작품 홍보 등의 지원을 받았다.이번 전시회에서는 'IBK드림윙
한국파파존스㈜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게살과 랜치소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리치 앤 랜치 크랩'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풍부한 게살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랜치소스의 독특한 조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신메뉴 '리치 앤 랜치 크랩'은 듬뿍 올린 게살의 감칠맛과 크리미한 랜치소스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진한 크랩의 향과 풍미가 느껴지는 프리미엄 피자"라고 설명했다. 또한 "피자 위에 게살을 건조해 만든 크랩 후레이크가 뿌려져 바삭한 식감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이 신제품은 라지 사이즈로만 제공되며 소비자들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크러스트 옵션을 선택할 수
풀무원식품이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와 손잡고 새로운 음료 메뉴를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자사의 대표 디저트 제품인 '두화(豆花)'를 활용한 공차 음료 신메뉴 '세상보들 또우화' 3종을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또우화'는 대만의 전통 디저트로, 두유를 푸딩처럼 부드럽게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즐기는 방식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5월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풀무원 두화'를 처음 선보였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푸딩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부드러운 커스터드 풍미는 살리고, 소스를 제외한 본품 1개(90g) 열량 70㎉로 설계하여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 속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이번에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