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커피가 카페 베이커리 메뉴 강화에 나섰다. 이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팥미니붕어빵, 슈크림미니붕어빵, 커피콩빵 등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고물가 시대에 커피와 디저트를 간편한 한 끼로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컴포즈커피는 최근 소금빵, 감자빵, 고구마빵에 이어 이번에 한입 크기의 제품들을 선보였다.업체 측에 따르면 팥미니붕어빵과 슈크림미니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작은 크기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우리쌀로 만든 부드러운 반죽을 사용해 고소한 식감을 더했다고 한다.커피콩빵은 컴포즈커피의 스페셜티 원두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빵 자체에 커피 향
우리은행이 창립 126주년을 맞아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초특급 팝업스토어' 형태로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총 1억 상당 선물 팝업'과 '축하 답례 선물 팝업'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창립 126주년을 맞아 고객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총 1억 상당 선물 팝업'에서는 LG 스탠바이미, 골드바 2돈, 예·적금 가입 꿀머니 지원금, 하나투어 상품권, 치킨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매일 추첨을 통해 총 2,393명의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축하 답례 선물 팝업'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선보였다. 지난 22일 개설된 '727 스튜디오'는 스타벅스의 두 번째 공식 유튜브 채널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브랜드의 다양한 면모를 소개할 예정이다.스타벅스 관계자는 "727 스튜디오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음료, 푸드, MD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스타벅스의 숨겨진 이야기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채널은 기존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운영되던 '스벅TV' 콘텐츠를 독립시켜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직원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소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채널명 '727'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기념일인 7월
배달 플랫폼 업계의 선두주자인 배달의민족이 상생 요금제 도입을 통해 수수료를 대폭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월 26일부터 상생 요금제를 시행한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요금 체계는 지난해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에서 합의된 상생안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상생 요금제에서는 '배민1플러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배민 내 매출 규모에 따라 4개 구간으로 나눠 중개이용료와 업주 부담 배달비를 차등 적용한다"라고 설명했다.새 요금제의 핵심은 차등 수수료 적용이다. 중개이용료는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업체인 ㈜아성다이소가 설을 앞두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회사 측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 인근 사회복지원각 무료 급식소에서 노숙자와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아성다이소 임직원 1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밥과 국, 반찬을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식하는 것은 물론, 설거지와 식사 안내 등 급식소 운영 전반에 걸친 지원 활동을 펼쳤다.사회복지원각은 대한불교조계종의 사회복지시설로 1993년부터 30여 년간 저소득 노
롯데 유통군이 2025년을 앞두고 '4C' 전략을 통한 혁신적 업무 방식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최근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Challenge(도전), Courage(용기), Change(변화), Chance Taking(기회 포착)의 '4C'를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철저한 혁신의 필요성을 역설했다.김 부회장은 CEO Letter에서 지난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이룬 성과를 언급하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그러나 유통군 전체의 외형 성장 한계와 일부 사업부의 지속된 어려움을 지적하며 올해는 반드시 턴어라운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김 부회장은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세심
남양유업의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가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이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며 기존 당 의존도가 높은 믹스 커피 시장을 혁신한 결과로 평가된다고 남양유업 관계자는 전했다.2022년 10월 첫 출시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설탕 대신 대체당 '스테비아'를 활용한 당 제로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 제품은 당류와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칼로리를 기존 제품군 대비 약 62.2% 수준으로 대폭 줄인 점이 주요 강점으로 꼽힌다.남양유업은 이듬해 디카페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을
SSG닷컴의 새벽배송 서비스가 신규 권역 확대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온라인 유통 업체는 충청권을 포함한 새로운 배송 지역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SSG닷컴에 따르면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의 신규 권역 새벽배송 매출이 권역 확대 첫 주(지난해 12월 5일~11일) 대비 293%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새벽배송 전체 매출도 25% 상승했다.SSG닷컴 관계자는 "지난달 쓱닷컴은 CJ대한통운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넓혔다"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추가된 배송 지역에는 충청권의 대전시, 세종시, 아산시, 청주시, 천안시와 경기 남부권의 광주시, 동탄, 화성
신세계푸드의 패스트푸드 체인 '노브랜드 버거'가 한국인의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지난 2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는 '통마늘 베이컨 버거'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마늘과 고기의 조합을 버거에 접목한 신제품이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중 노브랜드 버거가 최초로 마늘 슬라이스나 소스가 아닌 통마늘을 버거의 재료로 사용했다"라고 밝혔다.이 새로운 버거는 고소하게 튀긴 통마늘과 베이컨을 결합해 알싸한 맛과 짭조름한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두툼한 직화 패티, 양상추, 양파, 치즈가 더해져 풍성한 맛을 제공한다.신세계푸드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브랜
전북은행이 새해를 맞아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예금 상품을 선보였다. JB금융그룹 계열사인 전북은행은 '25년 새해출발 특판 예금'을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이 상품은 다음달 28일까지 약 한 달간 판매되며 6개월 만기 기준 최고 연 3.20%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2.90%이며 추가로 최대 0.30%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전북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고객들과 희망찬 시작을 함께 하고자 이번 특판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 예금 상품의 총 판매한도는 3,000억원으로 한도 초과 시 해당 일까지만 판매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며 비대면 대출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지난 21일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더뱅킹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4종의 새로운 비대면 대출 상품을 13일부터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비대면 대출 상품은 MG모바일아파트담보대출, MG모바일전세론(서울보증보험 연계), MG모바일직장인신용대출, MG모바일직장인사잇돌대출(서울보증보험 연계) 등 총 4종이다. 새마을금고는 기존에 예적금범위내대출과 햇살론의 비대면 신청만을 제공해왔으나 이번 확대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자 했다.새마을금고 관계자에 따르면 이 신규 대출 상품들의 주요 특징은 고객이 금고를 직
NH농협은행이 설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떡국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쌀 소비 촉진과 사회공헌 활동을 겸한 것으로 알려졌다.NH농협은행에 따르면 여신심사부문은 서울축산농협과 협력하여 강서구 및 양천구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떡국떡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설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준비된 떡국떡은 해당 지역의 소외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성훈 NH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은 이번 나눔 활동에 대해 "새해를 맞아 이웃에게 우리의 쌀로 만든 떡국떡으로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쌀 소비 촉진을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티웨이항공을 대상으로 경영개선을 요구하고 주주명부 열람등사 청구 및 주주제안을 전달하는 등 경영 참여를 본격화한다고 오늘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소노인터내셔널은 지난 20일 티웨이항공과 정홍근 대표이사를 상대로 경영진 전면 교체와 안정적 운영을 위한 유상증자를 요구하는 경영개선요구서를 전달했다. 또한 지난 21일에는 3월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 의안 상정을 위한 주주제안 전달과 주주명부 열람등사를 요청했다.소노인터내셔널은 경영개선요구서를 통해 티웨이항공의 안전 문제를 지적했다. 회사 측은 "티웨이항공은 현재 항공 안전의 신뢰성을 담보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부족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메뉴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국내산 한우 사골 육수와 한우 왕만두를 결합한 칼국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진한 사골 육수의 맛과 속이 꽉 찬 왕만두의 깊은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별미"라고 설명했다. 또한 "면 전문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깊고 풍성한 맛을 구현했으며 추운 날씨에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라고 덧붙였다.제일제면소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새해맞이 국수세트'도 준비했다. 이 세트는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와 시그니처 메뉴인 '얼큰 샤브국수'에
농협목우촌이 새로운 수장을 맞이했다. 지난 13일, 박철진 전 농협경제지주 축산지원본부장이 농협목우촌의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이는 주주총회를 거쳐 결정된 사항으로 농협목우촌은 이날 공식 발표를 통해 이 사실을 알렸다.박철진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그는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생산 및 판매 조직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또한 "축산농가, 대리점, 가맹점, 고객과의 상생협력"과 "오픈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계획을 밝혔다.박 대표는 특히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
동서식품이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지난 20일,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서울시 송파구 화훼마을을 찾아 연탄과 겨울용품을 직접 전달했다. 회사 측은 연탄 외에도 패딩 점퍼 등 추운 겨울을 나는 데 필요한 물품들을 기부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동절기 추운 날씨 속에서 경제적 사정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라고 덧붙였다.이번 연탄 나눔 봉사는 동서식품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회사
패스트푸드 체인 맘스터치가 유명 셰프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새로운 메뉴 라인업을 선보인다. 맘스터치는 지난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 컬렉션은 치킨 1종과 버거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은 내달 18일부터 전국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내 12개 직영점에서는 내달 10일부터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이번 컬렉션의 첫 메뉴인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버번 위스키를 기반으로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탐앤탐스가 한국 전통 음식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K-푸드 열풍에 동참한다. 오늘부터 '떡꼬치 프레즐 2종'을 출시하며 프레즐 전문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전망이다.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당사의 베스트셀러인 프레즐에 한국 식문화의 정체성과 매력을 접목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K-팝, K-드라마와 함께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K-푸드의 대표 품목인 떡볶이에서 착안해 국내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새롭게 선보이는 '떡꼬치 프레즐'은 바삭한 하트 모양의 프레즐에 특제 양념 소스를 발라 만든 제품이다. 회사 측은 "떡꼬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홈플러스가 오는 3월 개강하는 문화센터 봄 학기에서 '욜드족'을 위한 강좌를 대폭 확대한다. 이는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기는 5060세대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조치로 보인다.홈플러스 측은 기존 398개였던 '욜드족' 대상 강좌를 725개로 82%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준비하는 '웰 에이징(Well-aging)' 트렌드를 접목한 것으로 자녀를 위해 문화센터를 찾았던 '5060 문센맘'의 자기계발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새롭게 편성된 강좌들은 실생활과 취미를 결합한 프로그램들이 주를 이룬다. 지난 겨울 학기에 인기를 끌었던 셸 위 셔플댄스, 퍼스널 컬
프레시지가 설 명절을 앞두고 국내 최고급 레스토랑과 협업한 프리미엄 육류 간편식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식사 및 선물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워커힐 시그니처 양념 LA갈비, 경복궁 꽃갈비살구이 등 주요 상품을 사전 준비하여 각 홈쇼핑 채널을 통해 대대적인 행사에 나선다"라고 밝혔다.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워커힐'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 2종이다. '워커힐 시그니처 양념 LA갈비'는 미국산 초이스 등급 이상의 원육만을 사용해 풍부한 육향과 육즙이 특징이다. 프레시지 측은 "9mm 두께로 커팅한 갈비에 국내산 배퓨레, 마늘, 양파, 생강을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