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고 아름답게 늙어가는 것에 대한 관심은 항상 뜨겁다. 이와 동시에 '노화'를 막는 다양한 방법들도 매번 핫한 이슈를 만들어내는데, 최근 이에 도움을 주는 얼굴 요가에 대한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클립아트코리아
클립아트코리아
헬스라인(Healthline)이 전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얼굴 요가와 같은 운동은 근육과 피부, 림프계를 자극하는 마사지와 운동이 포함되어 있어 얼굴 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이완시켜 긴장, 스트레스, 걱정을 덜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몇몇 연구에 의하면 얼굴 요가는 외모 및 정신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얼굴 요가는 뺨과 얼굴의 근육을 강화해 얼굴의 구조적 외모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얼굴 요가의 창시자인 다니엘 콜린스는 균형 잡힌 얼굴 요가 루틴에는 마사지와 이완, 지압 기술 그리고 운동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녀는 얼굴 요가는 피부 밑 근육을 들어 올리고 단단하게 만들어 선과 주름을 부드럽게 만든다"며 "혈액순환 촉진, 림프 배수 개선,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완화, 두통 예방 수면의 질 향상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콜린스는 얼굴 요가 운동이 더 약한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활동적인 근육을 이완시키고 처짐과 라인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얼굴 요가와 관련하여 소규모로 진행된 2018년 Trusted Source 연구에서는 중년 여성의 노화로 인한 외모 변화에 얼굴 요가가 미치는 효과를 조사했다.

8주동안 참가자들은 매일 30분씩 얼굴 요가를 했고 그 후 12주 동안은 이틀에 한 번씩 얼굴 요가를 수행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여성들은 외모가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고 눈에 보이는 결과에 매우 만족했다. 그들은 20개의 얼굴 특징 중 18개가 크게 개선되었따고 보고했으나 이와 관련된 심층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이 한계로 남았다.

또 다른 소규모 연구에서는 얼굴 요가가 노인들의 정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연구는 12주 동안 일주일에 두 번 30분씩 얼굴 요가를 한 결과, 정신 건강 및 얼굴 표정, 혀 근육의 힘과 관련된 긍정적인 부분들이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