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뿐만 아니라 몇몇 연구에 의하면 얼굴 요가는 외모 및 정신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얼굴 요가는 뺨과 얼굴의 근육을 강화해 얼굴의 구조적 외모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얼굴 요가의 창시자인 다니엘 콜린스는 균형 잡힌 얼굴 요가 루틴에는 마사지와 이완, 지압 기술 그리고 운동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녀는 얼굴 요가는 피부 밑 근육을 들어 올리고 단단하게 만들어 선과 주름을 부드럽게 만든다"며 "혈액순환 촉진, 림프 배수 개선,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완화, 두통 예방 수면의 질 향상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콜린스는 얼굴 요가 운동이 더 약한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활동적인 근육을 이완시키고 처짐과 라인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얼굴 요가와 관련하여 소규모로 진행된 2018년 Trusted Source 연구에서는 중년 여성의 노화로 인한 외모 변화에 얼굴 요가가 미치는 효과를 조사했다.
8주동안 참가자들은 매일 30분씩 얼굴 요가를 했고 그 후 12주 동안은 이틀에 한 번씩 얼굴 요가를 수행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여성들은 외모가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고 눈에 보이는 결과에 매우 만족했다. 그들은 20개의 얼굴 특징 중 18개가 크게 개선되었따고 보고했으나 이와 관련된 심층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이 한계로 남았다.
또 다른 소규모 연구에서는 얼굴 요가가 노인들의 정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연구는 12주 동안 일주일에 두 번 30분씩 얼굴 요가를 한 결과, 정신 건강 및 얼굴 표정, 혀 근육의 힘과 관련된 긍정적인 부분들이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다.
임혜정 기자
webmaster@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