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2배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지만 알고 보면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 조합!

쇠고기와 고구마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시 즐겨 섭취하는 쇠고기와 고구마. 그러나 쇠고기와 고구마는 소화에 필요한 위산 농도가 달라 속이 더부룩해지기 쉬우며,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팥죽과 설탕
전통 음식 중 하나이자 동짓날 먹어야 하는 팥죽.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달달한 맛을 더하기 위해 팥죽에 설탕을 첨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팥에는 설탕을 파괴하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설탕을 사용하기 보다는 소금으로 감칠맛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와 설탕
토마토 역시 설탕과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과채류이지만 시큼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설탕을 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설탕을 넣기 되면 토마토에 있는 비타민이 파괴되면서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토마토에 간을 하고 싶다면
소금을 뿌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게와 감
간장게장, 양념게장과 같은 게 요리의 소스를 만들 때 홍시를 넣는 경우가 있는데, 게와 감은 상극이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두 음식은 모두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복통, 설사 등을 호소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게는 식중독균이 번식하기 쉬운데, 감은 수렴작용을 하여 유해균의 배출을 막기 때문에 식중독에 노출될 위험성이 높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