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심상렬 파멥신 이사, 김성훈 업테라 이사, 류진협 바이오오케스트라 CEO, 김용석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 솔루션 북아시아 비즈니스 대표, 유중기 큐리진 본부장, 박흥록 드노보테라퓨틱스 부사장. (머크 제공)
2023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에서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심상렬 파멥신 이사, 김성훈 업테라 이사, 류진협 바이오오케스트라 CEO, 김용석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 솔루션 북아시아 비즈니스 대표, 유중기 큐리진 본부장, 박흥록 드노보테라퓨틱스 부사장. (머크 제공)

머크는 지난 13일 제1회 ‘2023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2023 Korea Advance Biotech Grant Program)’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머크가 국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업체들이 직면한 도전 과제를 이해하고, 차세대 유망 의약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는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의 바이오 의약품(천연물 제외) 개발 기업들이 참가하였으며, 머크 그룹 산하 벤처 캐피털 회사인 M-Ventures와 머크의 바이오 프로세싱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친 끝에 총 5개 기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진출한 5개 기업은 △바이오오케스트라 △큐리진 △파멥신 △드노보테라퓨틱스 △업테라 로, 모두 기술의 완성도 및 신규성, 성장가능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본선 진출 및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중, 본 공모전의 대상에 해당하는 ‘Merck Grand Award’ 수상 기업으로 바이오오케스트라가 선정되었다. 

바이오오케스트라를 포함한 수상 기업들은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 및 기업발표 세션을 가졌다. 앞으로 해당 기업들은 각자의 수상 내역에 맞게 책정된 기준에 따라 머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김용석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프로세스 솔루션 북아시아 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머크가 우수한 역량을 가진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의 의약품 개발 및 상용화 과정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여정이었다” 라며 “앞으로 수상 기업들이 고유한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망한 스타트업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장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