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재킷 판매액 전년 대비 2.5배 증가... 시티 레저 컬렉션 인기

무신사 스탠다드의 2024년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 재킷 아이템의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을 합산한 결과 판매액이 전년 대비 19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레더 재킷, 워크 재킷, 나일론 재킷, 다운 재킷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2024년 FW 시즌에 출시된 '시티 레저' 컬렉션은 더욱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이 컬렉션의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시티 레저 후디드 라이트 다운 재킷'이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제품은 경량성과 보온성을 겸비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시티 레저 컬렉션의 '후디드 라이트 다운 재킷' 상품의 경우 추가 생산을 통해 2월 초부터 재발매하여 고객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의 인기를 입증하듯 지난해 10월 발매 직후 한 달여 만에 브라운, 블랙, 카키, 클라우디 블루 등 4가지 컬러의 전 사이즈가 품절됐다. 무신사 앱에서 '재입고 알림 신청'을 등록한 고객도 1만명을 넘어섰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 제품이 SPA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오픈마켓이나 개인 간 플랫폼에서 정가의 2배 이상 가격에 리셀(resell)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이는 해당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오하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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