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펩시 인수와 글로벌 사업 확장이 성장 견인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연매출 4조원은 2023년 3조원 달성 이후 1년 만의 성과이며, 2001년 조 단위 매출 시대를 연 후 23년 만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필리핀펩시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과 제로 음료, 소주 '새로'가 주요 성장 동력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의 핵심은 2023년 3분기 말 경영권을 취득한 필리핀펩시다.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인 필리핀펩시는 2024년 연간 매출 1조 294억원을 달성하며 롯데칠성음료 글로벌 사업의 주축으로 자리잡았다. 필리핀펩시의 실적은 2023년 4분기부터 롯데칠성음료 연결재무제표에 반영되기 시작했으며, 2024년부터는 연간 실적이 온전히 반영되어 4조원 달성의 원동력이 되었다.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파키스탄 자회사는 전년 대비 267억원 증가한 1,474억원의 연간 매출을 기록했고, 미얀마 자회사도 58억원 늘어난 68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출 부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밀키스, 레쓰비, 새로, 순하리 등 주력 제품들이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연간 수출 실적이 2,022억원을 기록, 2천억원을 넘어섰다.
이러한 성과는 롯데칠성음료의 글로벌 사업 확장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음을 보여준다. 국내 시장의 성숙화에 대응해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한 전략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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