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미용티슈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SAMG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캐치! 티니핑 오로라핑 미니'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모나리자 측은 "2022년 첫 출시 이후 '캐치! 티니핑' 시리즈가 23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해당 시리즈의 시즌5에 등장하는 '오로라핑'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이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독점으로 한정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15일부터 사전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모나리자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100% 순수
남양유업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8일 이사회에서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지난해 최대주주 변경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 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주주 친화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라며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총 432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했다"라고 설명했다.남양유업은 작년 10월 주주 유동성 확대를 위해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는 액면분할을 단행한 바 있다. 이번 자사주 매입 역시 기업 가치 상승과 주주들에 대한 실질적 혜택 제공을 위한 전략적 결정
스타벅스가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들을 위한 대규모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는 경찰관 복지 향상과 그 가족 지원을 위한 'Her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찰청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8일 경찰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이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3년간 총 3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이 회사 관계자는 "순직 경찰관 유자녀에게는 1인당 200만원, 공상 경찰관 자녀에게는 100만원이 지급되며 매년 총 60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에 그치지 않는다. 스타벅스는 전국 우수 경찰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거 체인 '쉐이크쉑(Shake Shack)'이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치킨 버거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는 쉐이크쉑의 새로운 프로젝트인 '퀘스트 키친'의 일환으로, 개성 있는 셰프들과 함께 쉐이크쉑 버거를 재해석하는 시도다.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퀘스트 키친'의 도전 과제는 치킨 버거로, 닭 요리 전문 레스토랑 '남영탉'의 오준탁 셰프와 협업했다"라고 밝혔다. 오준탁 셰프는 홍콩 미쉐린 레스토랑 '야드버드(Yardbird)' 출신으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닭 요리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이번 협업을 통해 탄생한 신메뉴는 '라임 칠리 탉'과 '바질 페스토 탉' 두 종류다. '
교촌에프앤비㈜가 중국 선전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회사 측은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선전에 교촌치킨 1호점을 개점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이번에 문을 연 매장은 선전의 신규 프리미엄 쇼핑몰인 '치엔하이 완샹청(The MixC)'에 위치해 있다. 이 쇼핑몰은 중국의 대표적인 고급 상업시설로, 고소득층 소비자 젊은 고객들이 주로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선전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와 함께 중국 4대 도시 중 하나로, 글로벌 혁신과 창업의 중심지"라고 설명했다. 이 도시에는 화웨이, 텐센트 등 세계적인 IT 및 제조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중국의 실리콘밸리'라는 별칭을 얻었다.선전은 높은 경제력으로도 주
해태제과가 쌀 함량을 대폭 높인 새로운 만두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고향만두 우리쌀'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이 국내 최고 수준의 쌀 함량을 자랑한다고 밝혔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쌀 함량 증가로 만두의 쫄깃함이 한층 강화됐다"라며 "소비자들이 직접 만두를 빚을 수 있는 '우리쌀 왕만두피'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라고 전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쌀가루는 부드러운 식감이 장점이지만, 반죽의 탄력성 저하로 함량 증가에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쌀가루 함량을 약 2배 높이는 데 성공했다"라고 설명했다.해태제과는 밀가루와 쌀가루의 최적 배합비를 찾아내고, 제조 환경을 정밀하게 조절하여 높은 쌀 함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즉석밥 '햇반 솥반'이 건강식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3천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웰니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한 밥상을 찾는 니즈를 정확히 포착한 결과로 분석된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2021년 5월 출시된 '햇반 솥반'은 솥밥의 원리를 구현한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곡물, 버섯, 채소, 견과류의 영양을 담은 프리미엄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2024년 '햇반 솥반'의 매출이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햇반 솥반'은 현재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소고기우엉영양밥 등 총 9종이 출시되었다. 이 중 간식용으로 인기 있는 '꿀약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대형 그릴 신제품을 선보였다. 코렐의 주방 소형가전 브랜드인 코렐 세카(Corelle SEKA)는 '코렐 세카 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75cm 크기의 대형 그릴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명절이나 가족 모임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렐 측은 "넉넉한 조리 공간으로 대량 조리가 가능하며, 여러 요리를 동시에 만들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은 논스틱 기능을 적용해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세척이 용이하다. 5단계 온도 조절 다이얼을 통해 요리 종류에 따라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풀무원식품이 '홈쿡' 트렌드에 발맞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국산 데친 나물' 4종을 선보였다. 이는 외식비 상승으로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현상에 대응한 조치로 보인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깐깐하게 선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편의형 데친 나물 4종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고사리, 시래기, 곤드레, 취나물 4종으로, 불리고 데치고 다듬는 과정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지정 산지에서 수확된 국내산 나물을 사용해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식감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HACCP 인증시설에서 4단계의 선별과정을 거쳐 안전성을 높였으며, 젖산칼륨
웰크론이 자사 기능성 침구 브랜드와 LG전자 간의 상호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세사와 세사리빙 제품 구매 고객은 LG전자 베스트샵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웰크론 관계자는 "전국 세사 백화점 매장과 세사리빙 대리점에서 침구를 구매한 고객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이 프로모션은 양방향으로 진행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세사나 세사리빙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세사는 프리미엄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생활용품 전문 기업 생활공작소가 환경 친화적인 '옥수수 수세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 옥수수 유래 성분으로 제작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옥수수 수세미는 옥수수 전분을 발효한 후 섬유로 추출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수세미와 달리 자연 친화적인 특성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새로운 옥수수 수세미는 섬세한 섬유 조직을 갖추고 있어 고급 식기나 코팅 용기와 같은 민감한 표면도 손상 없이 세척할 수 있다. 또한 촘촘한 테두리 마감으로 그릇의 모서리까지 꼼꼼히 닦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그물형 구조로 설계되어 적은 양의 세제로도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농심이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펼친다.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농심 측이 밝혔다.농심 관계자는 "네덜란드는 유럽 내 물동량 1위인 로테르담항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구와 연계된 우수한 철도, 육상 교통망도 갖추고 있어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물류 인프라가 우수한 국가"라고 설명했다.이번 유럽법인 설립 결정은 유럽 라면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와 다양성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유럽 라면시장은 2023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로, 특히 최근 5년간(2019년 ~ 2023년) 연 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건강 가구 브랜드 장수돌침대가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소파 시장에 진출했다. 회사 측은 인기 제품인 '안젤레토' 돌소파의 디자인과 기능을 그대로 적용한 반려동물 전용 가구 '장수펫소파'를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장수돌침대는 1992년 설립 이래 30여년간 한국의 전통 온돌 문화와 현대 과학 기술을 접목해 건강한 수면 문화를 창조해 온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의 '안젤레토' 돌소파는 5년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 중인 프리미엄 제품이다.회사 관계자는 "최근 1천만명 수준으로 늘어난 펫팸족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기존 안젤레토 돌소파의 온돌 기술이 적용된 반려동물 전용 프리미엄 소파 '안젤레토 미니'를 선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를 시작했다. 오늘의집은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이하 오세페)'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쓸 때 있는 할인'을 주제로, 일상생활에 유용한 6만여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오세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 오늘의집의 대표 쇼핑 프로모션"이라며 "연 2회 진행되며, 이번 행사에는 가구, 가전, 주방용품부터 생활용품, 패브릭, 홈데코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스타일 전 분야의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설명했다.오세페 기간 중 오늘의집은 '스페셜 오늘의딜'을 통해 최대 10개 상품을 24시간 한정으로 최저가에 판매한
코카-콜라사의 대표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새로운 얼굴을 선보였다. 코카-콜라는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를 올해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코카-콜라 측은 "카리나는 탄탄한 실력과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트렌디한 스타일과 시크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으로 MZ세대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덧붙였다.스프라이트는 카리나와 함께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이 캠페인은 매운 음식과 어울리는 스프라이트의 상쾌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우선 글로벌 광고 영상을 통해 매운맛의 감칠맛을 높이는 스프라이트의 역할을 조명한다. 이어 다음 달에는
이마트24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주관의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로컬100'에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된다.문체부 관계자에 따르면 '로컬100'은 2023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로, 지역 고유의 문화적 매력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문화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선정해 집중 홍보하는 캠페인이다.이번 스탬프투어 대상지로는 문체부가 선정한 '로컬100' 중 15곳의 명소와 축제가 지정됐다. 문화역서울284, 담양 3대 명품 숲, 안동하회마을 등이 포함되며, 해당 지역 내 이마트24 점포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객들은 대상 점포에서 1,000원 이상 구매 후 이마트24 모바
웅진식품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어린이 영양음료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웅진식품의 한 관계자는 "2023년 출시된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시리즈가 누적 1,700만병 판매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어린이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새로운 시즌 방영에 맞춰 패키지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11월 '캐치! 티니핑' 시즌5에 맞춰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한 바 있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5가지 멀티비타민과 칼슘, 아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파스타모양초콜릿'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 제품은 이탈리아 파스타의 한 종류인 '딸리아뗄레'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초콜릿과 마시멜로를 특수 공정으로 배합해 파스타 면의 모양과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실제 파스타 요리처럼 전용 용기에 초콜릿 면을 높이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소비자들은 동봉된 포크로 초콜릿 면을 말아 먹을 수 있다.GS25는 이 제품이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지녔다고 보고 있다. 과일, 요거트, 생크림 등을 토핑으로 추가하거나, 실제 파스타 요리의 이색 재
아몬드브리즈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무설탕 제품 라인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 식물성 음료 브랜드는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 제로슈거'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새로운 디자인은 '제로슈거' 표기를 더욱 강조해, 무당 또는 설탕무첨가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이 아몬드 고유의 고소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190mL 기준 당류 0%에 30kcal의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고 설명했다.블루다이아몬드사의 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당류 걱정 없이 아몬드브리즈 특유의 고소하고 든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 제로슈거'를 많은 분들에게 널
세븐일레븐이 자사 물류망을 활용한 새로운 편의점 택배 서비스 '착한택배'를 공식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착한택배는 세븐일레븐 점포 간 택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자체 물류망을 활용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과 이용일의 제한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업계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사이 편의점이 현대인의 근거리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면서 먹거리 중심의 1차 소비에서 다양한 서비스 구매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온라인 쇼핑, 중고거래 등 비대면 거래 선호 경향이 강해지며 편의점